"설 연휴 경주에서 즐기세요"…전통놀이 한마당 등 다양한 이벤트

  • 송종욱
  • |
  • 입력 2023-01-17 15:40  |  수정 2023-01-18 08:25  |  발행일 2023-01-20 제8면
경북문화관광공사, 보문호반 광장에서 ‘신묘한 노리터’
문화엑스포, 토끼띠 입장료 할인, 전통놀이 한마당 진행
경주박물관, 어린이 관람객 설날맞이 복주머니 전달
2023011701000548100022261
지난해 설 연휴 보문호반 광장에서 오징어 게임을 하는 관광객들의 모습.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2023011701000548100022262
지난해 추석 연휴에 경주엑스포공원에서 관람객들이 전통놀이 체험을 하는 모습. 문화엑스포 제공
2023011701000548100022263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어린이 관람객에게 주는 설날맞이 복주머니와 신라 색칠 카드 세트. 국립경주박물관 제공

올해 설날 연휴는 다양한 전통놀이와 이벤트가 풍성한 경북 경주에서 즐기세요.

설 연휴인 21~24일 나흘간 경주의 경북문화관광공사, <재>문화엑스포, 국립경주박물관은 관광객과 귀성객을 위한 전통놀이 한마당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보문관광단지 내 호반광장에서 ‘신묘(新卯)한 노리터’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대형 복 토끼 에어 풍선, 새해 소망 글귀 작성 이벤트, 전통 민속놀이 체험공간이 열린다.

22·23일 이틀간 트로트·국악·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즉석 노래자랑이 진행된다.
노래자랑은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푸짐한 상품을 준다.

온라인에서도 ‘경북 마음껏 즐기기’ 이벤트가 마련된다.


경북 토끼 관광지 홍보와 토정비결 운세 방식을 활용한 설문 이벤트를 한다.


이벤트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등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토끼 건빵과 경북 전통주 세트를 증정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설 연휴 안전하고 즐거운 관광을 위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연인원 300명이 비상 근무한다.

<재>문화엑스포는 설날을 맞아 토끼띠 할인과 ‘설날 전통놀이 한마당’으로 신나는 체험과 행복한 추억을 선사한다.
설 연휴 기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주엑스포대공원 내 곡수원 일원에서 진행된다.

설날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는 전통놀이 체험, 공연, 한복 체험,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통놀이 체험으로 투호 던지기와 제기차기·윷놀이·한궁 체험 등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공연 프로그램으로 낮 12시 전통가요인 트로트 공연과 오후 2시 통기타 공연이 각각 30분씩 진행돼 관람객의 흥을 돋운다.


한복 체험(유료)은 예쁜 한복을 입은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해시태그(#경주엑스포)를 붙여, 현장 스태프에게 보여주면 즉석 기념사진을 찍어준다.

경품 이벤트로 토끼해를 맞아 토끼처럼 멀리 뛰는 '껑충 뛰기 왕'과 ‘제기차기 왕’ 이벤트가 열린다.


‘껑충뛰기 왕’은 제자리 멀리 뛰기 방식으로 가장 멀리 뛰는 순서대로 경품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제기차기 왕’은 개수를 기준으로 많이 찬 순서대로 주어진다.
경품은 충전식 손난로, 접이식 핸드 카트(장바구니), 토끼 석고 방향제, 토끼 저금통, 경주엑스포 기념스티커 등을 준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보문호수의 풍경이 한눈에 내려 보이는 ‘경주타워’, 내가 그림이 되는 ‘솔거미술관’, 신라 문화유산들을 빛으로 재현해 놓은 ‘찬란한 빛의 신라’, 국내 최초 맨발 둘레길인 ‘비움 명상 길’, 신화와 전설로 수놓은 야간 체험형 콘텐츠 ‘루미나이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관람객을 맞는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설 연휴 사흘간(22일 정기 휴관) 새해 소망 카드 만들기, 복주머니 증정, 신나는 민속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라미술관 로비에서는 관람객 누구나 ‘새해 소망 카드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박물관 입구에서는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설날맞이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복주머니에는 온 가족이 함께 만들 수 있는 키트, 신라 색칠 카드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이 들어있다.

설 연휴 매일 300명의 어린이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박물관 야외마당에는 투호 놀이·윷놀이·팽이치기·제기차기 등 가족들이 박물관에서 전통 놀이를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경주월드는 재미로 치는 윷점, 제기차기·투호 놀이 대회, 캐릭터 한복 포토타임이, 한국대중음악박물관은 ‘꽝 없는 복주머니 뽑기’ 미션이 마련된다.

송종욱기자 sjw@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송종욱 기자

경주 담당입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