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소년소녀관현악단 공연 모습. |
대구소년소녀관현악단은 제52회 정기연주회를 6일 오후 7시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연다.
이날 연주회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90명의 단원이 열심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는 자리다. 특별출연으로 졸업생앙상블(박다현, 정은지, 박소영, 박준은, 배태훈)의 무대, 대구중앙초등 오케스트라 무대도 준비되어있다.
상임지휘자 배영호의 지휘로 먼저 하차투리안의 '가면무도회 모음곡' 1악장과 마르케스의 '단손 2번'을 선보인다. 졸업생앙상블 무대에는 웨스트라이프의 'You Raise Me up'과 스티브 바라캇의 'Flying' 등 다양한 곡들로 무대를 준비한다. 특별출연하는 대구중앙초등 오케스트라는 슈베르트의 교향곡 제8번 '미완성'과 안드레손의 크리스마스 모음곡을 선보인다. 마지막 무대는 대구소녀소녀관현악단의 무대로 로저스의 오케스트라를 위한 '사운드 오브 뮤직',빈슨이 편곡한 디즈니영화모음곡, 김영석이 편곡한 영화 '겨울왕국2' 모음곡 등을 연주한다.
한편, 대구소년소녀관현악단은 오는 2월24일 오전 10시 대구 영선초등 4층 관현악연습실에서 신입 단원 오디션을 실시한다. 초등 4년~중등 2년을 대상으로 관악기·현악기·타악기 분야 약간명을 선발한다. 지원자는 전공 악기와 자유곡 1곡을 준비하면 된다. (053)623-0684
최미애기자 miaechoi21@yeongnam.com

최미애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