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송언석 국회의원(좌측)이 임기근 조달정장에게 '정책 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송언석 의원실 제공 |
송언석 국회의원(김천· 국민의힘)이 김천의 유일한 방산 기업인 LIG넥스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첨단 국방과학기술 예산 확보 등 방위산업 진흥에 기여한 공로다.
21일 송 의원은 LIG넥스원 김천하우스(공장)를 방문해 감사패를 받고, 회사 주요 관계자들과 작업장을 등 방위산업 현장을 둘러봤다. 그는 2024년 예산 심사에서 국민의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로서, 한국형 3축 체계 구축과 방위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R&D 예산 확보에 노력해 관련 예산을 확보하는 등 성과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송 의원은 "숭고하지만 희생이 따르는 병역 의무를 수행하며, 맡은바 책임을 다하고 있을 우리 국군 장병에게 부끄럽지 않은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LIG넥스원은 지난 2014년 김천하우스를 완공했다. 이후 2021년 장거리 유도무기(L-SAM) 체계 조립/점검장을 구축하는 등 최첨단 유도무기 핵심 구성품 개발시설로 활용하고 있다.
한편 송 의원은 지난 20일, 임기근 조달청장을 김천혁신도시 조달품질원으로 초청해 '김천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송 의원은 '김천시 관내 조달사업에 대한 지역업체 우선 참여 권한 부여 정책' 을 건의했다.
이 정책 목적은 김천혁신도시 공공기관 조달사업에 역내 업체 선정 비중을 확대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함이다. 송 의원은 "김천혁신도시 공공기관과 지역 업체의 상생을 통해 지역경제를 성장시키기 위한 노력"이라고 밝혔다.
박현주기자 hjpark@yeongnam.com

박현주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