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 관계자들이 2024 대한민국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7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024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기업과 공공의 소통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기준을 제공하고, 고객지향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관련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Visit Daegu(대구관광 SNS 채널)는 이번 수상으로 3년 연속(22년~24년)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시와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VISIT DAEGU'라는 브랜드를 활용해 총 5개 언어권(국문, 영문, 일문, 중문번체, 중문간체) 11개 채널을 운영하며 고객지향적인 소통과 마케팅 활동을 체계적으로 진행해왔고, 해당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다.
진흥원 강성길 관광본부장은 "대구지역 축제 및 행사들과 연계해 시의성 높은 온라인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변하는 계절에 발맞춰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해서 보여주는 전략이 이번 수상에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구관광 SNS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잠재 관광객과 적극적인 소통을 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미애기자 miaechoi21@yeongnam.com
최미애 기자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