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21일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24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위학복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이사(왼쪽)가 황용우 한국환경경영학회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에코프로 제공> |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지난 21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호텔에서 열린 한국경영인증원(KMR) '2024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그린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며 그린 경영, 품질경영, 안전경영, 탄소 중립경영, 상생경영 등 9개의 테마별 경영 성과와 수행 실적이 우수한 기업 및 기관 단체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과 환경시설 개선 등 그린경영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환경, 안전, 보건이 최우선 원칙'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연 2회 사업장 환경, 안전 진단 평가를 실시하고 불합리한 요소를 발굴해 개선해오고 있다. 특히, 환경사고를 예방하고 사업장과 지역사회의 환경 위험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 2019년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 공법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리사이클링된 원료 사용을 확대해 자원 순환 활동을 실천함으로써 탄소 배출 감축에 힘쓰고 있다"며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글로벌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고, 시장을 선도해 모든 이해관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기태기자 ktk@yeongnam.com
김기태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