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도 문경시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안내 포스터. <문경시의회제공>
“시민의 작은 목소리도 귀 기울여 듣겠습니다"
문경시의회(의장 이정걸)는 2025년도 문경시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보다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시민제보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14일 문경시의회에 따르면 2025년 문경시 행정사무감사는 제285회 문경시의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6월 17일부터 6월 25일까지 9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15일부터 6월 3일까지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를 받는다.
이를 통해 시정에 대한 개선 및 건의 사항, 예산 낭비 사례, 위법·부당한 사항, 기타 시민 생활 불편 사항 등이며, 접수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활용된다.
다만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사항이나 인신공격과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사항 등은 제외된다.
참여 방법은 시의회 홈페이지(참여 마당 →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를 이용하거나 방문 및 우편 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보할 수 있다.
이정걸 의장은“문경시의회는 시민의 작은 목소리도 귀 기울여 들으며, 시민 대의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고자 한다"며 “시정 전반을 꼼꼼히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은 빠른 시일 내에 개선될 수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노력할 테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남진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