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속으로] 오늘의 대구 동정

  • 서혜지
  • |
  • 입력 2025-10-20 16:31  |  수정 2025-10-20 16:44  |  발행일 2025-10-20

◈한국산림보호협회 중앙회 '산의날' 기념 우리마을 동산 가꾸기 캠페인


한국산림보호협회

한국산림보호협회

<사>한국산림보호협회 중앙회(회장 허태조) 임원 100여명은 '제24회 산의날'을 맞아 지난 18일 대구시 달서구 학산공원 일대에서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 및 달서구청 관계자들과 편백나무 700여 그루를 심으며 우리마을 동산가꾸기 식재행사를 가졌다.



◈대구경찰청, 2025년 하반기 연합훈련 실시


ㅇ

대구경찰청은 20일 경찰특공대 연경장에서 2025년 하반기 연합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지역 내 5개 경찰관 기동대가 참여한 가운데, 지역 내 집회 시위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불법 행위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진행됐다.



◈대구시교육청, 교육부 교육발전특구 성과평가서 'A등급' 획득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이 교육부 '2024년 교육발전특구 성과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교육부가 교육발전특구 2년 차를 맞아, 전국 56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을 대상으로 운영 전반과 성과를 체계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향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평가는 지자체-교육청 협력 거버넌스 구축과 특별교부금 집행 관리, 지역교육 혁신 의지, 교육발전특구 시범 지역 자체 성과관리, 교육발전특구 우수사례 선정 등 5개 영역 총 13개 세부 지표로 이뤄졌다. 특히, 특구 운영 초기였음을 감안해 지자체-교육청의 협력 거버넌스 구축과 지자체의 지역교육 혁신 의지 등 기반 조성 여부에 중점을 뒀다.


대구교육발전특구는 이번 평가에서 △대구시와 9개 구·군이 함께 소통하는 다양한 협의회 활성화 △특별교부금과 지방비 1대1 매칭을 통한 재원 확보와 투명한 집행 관리 △지역자원 활용 늘봄 프로그램 활성화 △IB(국제바칼로레아) 프로그램 확산 △자율형 공립고 2.0 지정 △협약형 특성화고 육성 △디지털 인재 양성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소통·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시교육청은 이번 평가를 바탕으로 지역 특성과 교육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확대하고, 지자체 및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이번 성과는 대구교육청과 대구시, 9개 구·군 등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협력과 혁신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지역교육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달성산림조합, 북구청에 저소득 아동 장학금 300만원 전달


대구 달성산림조합(조합장 이석원·오른쪽 셋째)이 최근 북구청(청장 배광식·왼쪽 셋째)에 저소득 아동을 위한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달성산림조합 제공>

대구 달성산림조합(조합장 이석원·오른쪽 셋째)이 최근 북구청(청장 배광식·왼쪽 셋째)에 저소득 아동을 위한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달성산림조합 제공>


대구달성산림조합(조합장 이석원)은 최근 북구청에 저소득 아동을 위한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배광식 북구청장과 이 조합장, 조합 임원진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의 나눔 문화 확산과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조합장은 "지역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산림조합이 되겠다"고 말했다.


배 청장은 "달성산림조합과 조합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장학금이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소중히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달성산림조합은 조합원과 산림가족의 복지 향상과 권익 신장을 위해 2020년 12월 '대구달성산림조합장학회'를 설립했다.


매년 지역 환원 사업의 일환으로 장학금과 성금을 후원하며 나눔 문화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iM금융, 2025 대한민국 SNS 대상 지주사 부문 대상 수상



성태문 iM금융지주 그룹가치경영총괄 부사장(오른쪽)이 지난 16일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대상 시상식에서 지주사 부문 대상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iM금융그룹 제공>

성태문 iM금융지주 그룹가치경영총괄 부사장(오른쪽)이 지난 16일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대상' 시상식에서 지주사 부문 대상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iM금융그룹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대상' 시상식에서 지주사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2011년부터 매년 열린 '대한민국 SNS대상'시상식은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운영 성과와 소통 효과를 종합 평가 및 시상하는 행사다. iM금융그룹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펼친 디지털 채널 중심의 브랜딩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iM금융그룹은 그룹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iM타운'을 통해 기존 금융회사와 차별화를 둔 획기적인 콘텐츠 전략을 내세웠다. 주요 타깃층이자 디지털 잠재 고객층인 MZ세대의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신선한 콘텐츠에 금융적 요소를 간접적으로 가미했다.


유튜브 대표 콘텐츠 시리즈인 '연애기회비용'과 '소금파더'는 MZ세대가 공감할 만한 실생활 주제를 금융과 연결하고, 개그맨 임우일, 크리에이터 찰스엔터와 같은 2030세대에 친숙하면서 화제성 있는 셀럽을 활용하고 있다. 특히 '연애기회비용'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234만 회를 돌파하며 5부작 중 4편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에 연속 진입했다.


iM금융지주 관계자는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는 인스타그램과 연계해 채널 간 상호작용을 통한 디지털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이를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적극 시도하고 있다"면서 "금융회사답지 않은 트렌디한 콘텐츠로 미래 고객인 MZ세대에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 이미지

서혜지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인기뉴스

영남일보TV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

영남일보TV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