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맥파 차단에 대한 이야기는 대부분의 사람이 한두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동판(銅板)이나 알루미늄코일을 설치하거나, 달마도나 바이오세라믹, 히란야 등을 이용해 수맥파를 차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미 시중에는 수맥파 차단제란 이름을 단 제품이 여러 형태로 나와 있으며, 방석과 침대를 비롯해 수맥파를 차단한다는 완제품도 여러 종류 출시돼 있다. 또 어떤 사람은 수맥파 차단이란 있을 수 없고, 이같은 방법을 통해 수맥파를 중화시킨다고도 한다.
수맥파를 차단하기 위해 이처럼 알려진 방법이나 제품을 선택했을 경우라도 사람들은 수맥파가 완벽하게 차단됐는지 스스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찜찜할 수밖에 없다. 단지 수맥파를 차단했으니까 괜찮을 것이란 위안을 받게 되는 수준이다. 이런 사람을 위해 수맥파가 차단됐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먼저 전문가에게 수맥이 통과하는지 여부를 진단받은 뒤 수맥이 지난다면 그 곳에 수맥파를 차단하는 방법이나 제품을 선택한다. 그런 다음 그 곳에 애완견의 집을 가져다두자. 애완견이 스스로 집에 들어가면 수맥파가 차단된 것이고, 반대라면 수맥파가 차단되지 않은 것이다. 애완견이 없다면 햄스터를 그 곳에 둔다. 밤에 햄스터가 몹시 울어대면 수맥파가 차단되지 않은 것이고, 조용하면 수맥파가 차단된 것으로 보면 된다.
수맥파를 차단하는 방법으로 알려진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수맥파가 완벽하게 차단됐다면 더 없이 좋은 일이다. 하지만 지하 수십m 또는 수백m에 흐르는 수맥에서 방사되는 수맥파가 그렇게 두꺼운 암반층을 통과해 지상에서 생활하는 인간이나 동물에게 악영향을 주는데, 달랑 그림 한 장이나 얇은 동판으로 수맥파가 차단된다는 것에는 약간의 의문이 생겨나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면 수맥을 확실하게 차단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자연적으로 형성된 명당혈 밑으로는 수맥이 절대로 통과하지 못하는 것이 우주 기운의 원리다. 그러므로 수맥이 지나는 곳에 자연의 명당혈과 같은 강력한 양 기운을 조성하면 수맥이 자연스럽게 비켜가게 된다.
장팔수<우주기수맥파연구원 원장>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