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시 다문화 가족 교육 활동비 지급 리플릿. 경주시 제공 |
경북 경주시가 다문화 가족 자녀 교육 활동비를 지원한다.
다음 달 2일부터 접수를 하는 교육 활동비 지원은 다문화 아동·청소년의 학습 격차를 줄이고, 학업과 진로 역량 개발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대상은 교육 급여를 받지 않는 중위 소득 100% 이하 다문화 가족 중 한국 국적 7~18세(2006년 1월 1일~2017년 12월 31일) 자녀이다.
학교에 다니지 않는 다문화 가족 자녀도 포함된다.
지원액은 연간 초등학생 40만원, 중등학생 50만원, 고등학생 60만원이다.
활동비는 교재 구매와 독서실 이용 등 교육 활동, 예체능과 직업 훈련 실습을 위한 재료 구매, 자격증 시험 응시료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다문화 가족 자녀는 9월 30일까지 신분증과 관련 서류를 갖춰 경주시 가족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 활동비는 신청 시기에 따라 7월(5~6월 신청)·9월(7~8월 신청)·10월(9월 신청)에 지급하며 NH농협카드(채움) 포인트로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 가족센터 홈페이지를 문의하면 된다.
김은락 인구청년담당관은 “경주시는 외국인과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맞춤 지원을 하고 있다"며 "이들의 사회 통합을 지원하고, 다문화 가족 자녀가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종욱기자 sjw@yeongnam.com
송종욱 기자
경주 담당입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