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음악창작소 어워즈 <대구음악창작소 제공>
대구 남구에 위치한 대구음악창작소는 지역 뮤지션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2025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대구음악창작소는 대표 공모사업인 '음반제작 지원사업'과 '오픈스테이지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음반제작 지원사업을 통해서는 지역 뮤지션들의 음반 제작부터 유통에 이르기까지 과정을 원스톱 지원한다. 오픈스테이지 프로젝트는 지역 뮤지션이 주체가 돼 차별화된 음악 창작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작하도록 돕는 사업으로, 매년 10팀(명) 이상의 뮤지션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대구음악창작소의 음반제작 지원사업 <대구음악창작소 제공>

대구음악창작소의 오픈스테이지 프로젝트 <대구음악창작소 제공>
특히 올해는 신규 사업으로 '대구음악창작소 어워즈'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대구지역 인디 뮤지션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향후 뮤지션 지원을 위한 전략을 수립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들 공모사업에는 대구경북에 거주하거나 대구경북 소재 학교·직장에 재학·재직 중인 음악인 또는 예비 음악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일정과 지원 내용은 대구음악창작소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자신의 음악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지역 음악 산업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주희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