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GTEP 19기 사업단이 유럽 자동차 산업 전문 박람회 'AUTOMECHANIKA ISTANBUL 2025'에 참가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제공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GTEP(Global Trade Expert Incubation Program) 19기 사업단이 유럽 최대 자동차 산업 전문 박람회인 'AUTOMECHANIKA ISTANBUL 2025'에 참가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마케팅을 현장에서 체험했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렸다. 총 1천400여 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자동차 부품과 정비 장비, 전기차 및 스마트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기술과 산업 트렌드가 소개됐다. GTEP 19기 요원들은 국내 기업과 함께 부스를 운영하며 해외 바이어 대상 마케팅과 상담, 홍보 활동 등을 수행했다.
글로벌경제통상학부 3학년 김민성 학생은 "BS대우 제품을 바이어들에게 직접 소개하는 과정에서 현장 경험의 중요성을 체감했다"며, "문화와 언어의 차이를 넘어서 기술력과 품질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항공서비스무역학과 3학년 김현 학생은 "세아스코와 협업하며 글로벌 무역인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며, "현장 중심의 GTEP 프로그램이 실무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성훈 GTEP 사업단장은 "이론 중심의 교육을 넘어, 산업 현장에서 직접 배우는 경험은 무역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필수"라며, "학생들이 스스로 기업을 발굴하고 마케팅 전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고 있다"고 밝혔다.

장성재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