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기능발전과 우수한 기능 인력을 발굴하기 위한 2023년 대구시 기능경기대회가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등 8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대구시교육청과 대구시가 공동 주최하고, 대구시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대구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 충청남도에서 열리는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대표 선수 선발도 겸한다.
이번 대회에는 총 46개 직종에 329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임영수/ 자동차정비 심사장
오늘 2일 차인데요. 총 4과제 중에서 첫 번째 과제인 엔진분해 조립을 하고 있습니다. 엔진분해조립에서는 당연히 숙달된 정도를 보는데요. 채점기준표에 따라서 부품에 누락이나 속도를 같이 보고 있습니다. 작년에 비하면은 선수들이 상향 평준화되어 있어서 세세하게 잘 봐야 할것 같고요. 지금 고득점자가 많은 상태입니다.
서문수/ 대구공고3 자동차과
대구시 기능경기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고 전국대회가서도 좋은 성과를 내겠습니다.
이번 대회 1, 2, 3위 입상자에게는 상장, 메달, 상금 및 해당직종의 국가기술자격기능사 시험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대구 대표로 참가할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시교육청은 대구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협력해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지역 내 우수 중소·중견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용국기자 kyg@yeongnam.com
·

김용국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