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종태 코리아와이드ITS 대표와 이동하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산학협력단장이 최근 지역 내 IT업계의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리아와이드ITS 제공> |
<주>코리아와이드ITS(대표이사 최종태)와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이하 DGIST) 산학협력단(단장 이동하)은 최근 DGIST 산학협력 캠퍼스에서 지역 내 IT업계의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협력연구 추진 △인력 교류 △기술 교류 △시설 교류 등의 부문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최종태 코리아와이드ITS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의 미래성장산업인 ABB분야의 기술심화 및 사업화를 위한 산학협력의 좋은 기회를 창출하겠다"며 "교통ICT 분야의 한 축인 BMS(버스운영관리시스템) 운영능력에 대한 고도화 및 대체에너지 기술(수소 및 태양광)을 도입한 ESG영역의 기술확장을 통해 세계시장 진출 교두보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동하 DGIST 산학협력단 단장은 "대학의 고도화된 기술연구 성과를 대경ICT산업협회 및 지역 기업 등 ICT관련 사업 분야와 지속적으로 교류 및 협력해 나갈 게획"이라고 말했다.
박주희기자 jh@yeongnam.com

박주희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