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여행]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천국의 수영장서 낮엔 즐거움을 밤엔 로맨틱함을…토요일엔 DJ풀파티

  • 박주희
  • |
  • 입력 2024-07-12  |  수정 2024-07-12 09:05  |  발행일 2024-07-12 제12면
'헤븐리풀' 8월까지 상시 운영

객실·풀사이드메뉴 패키지도

프런트 3층 이전 리노베이션

[힐링 여행]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천국의 수영장서 낮엔 즐거움을 밤엔 로맨틱함을…토요일엔 DJ풀파티
[힐링 여행]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천국의 수영장서 낮엔 즐거움을 밤엔 로맨틱함을…토요일엔 DJ풀파티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의 상징적 공간이자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야외수영장 '헤븐리풀'.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제공>

최근 대구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는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은 대구 호텔사에 유례없는 공격적인 투자와 성공 사례로 신선한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대대적인 리뉴얼로 변신 거듭

2008년 개관한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은 2021년 <주>현대에스라이프가 인수하며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2021년 객실 리노베이션에 이어 2022년 야외 수영장 '헤븐리풀'을 비롯해 야외 웨딩홀 '그랑파티오', 뷔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라그라나'를 연달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특히 감각적인 디자인의 인테리어를 과감하게 시도해 기존 대구 호텔에 없던 이국적인 감성의 수영장을 선보인 '헤븐리풀'은 이색적인 공간을 원하는 젊은 층을 열광케 했다. 급기야 오픈런 대란까지 일어나며 대구 호텔업계의 지각변동을 일으킨 돌풍의 중심에 섰다.

야외 수영장과 뷔페 레스토랑의 성공적 변신과 함께 다른 업장들도 리모델링 후 인기를 모으고 있다.

기존에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았던 중식당 '동보성'은 시설 리모델링 후 고급 중식당으로 거듭나 고객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실력 높은 수준급의 중식 셰프들을 공격적으로 영입하며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음식의 맛까지 사로잡은 결과다. 풀사이드 레스토랑 '반얀트리'는 양식 코스 메뉴를 시즌제로 도입했다. 수영장을 바라보며 우아하게 즐기는 코스 메뉴로 색다른 경험을 갈구하는 젊은 층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올해도 변화와 혁신으로 업그레이드

올해도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은 변화와 혁신을 이어갈 예정이다.

우선 프런트 데스크 전면 리노베이션을 통해 호캉스 고객들에게 한층 편한 체크인 시스템을 선사한다. 1층에 있던 프런트 데스크는 3층으로 옮겨져 오직 투숙객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새 프런트 데스크에서는 호텔에서 직접 개발한 시그니처향을 맡으며 들어서는 순간부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안락한 대기 공간도 제공한다.

또한 기존 1층 로비의 카페는 '로스트 리트릿'이라는 이름으로 신규 오픈한다. 시그니처 티와 커피를 즐기면서 편안하게 쉴 수 있고 저녁에는 시원한 맥주와 안주를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낮에는 즐거움을, 밤에는 로맨틱함을 선사하는 '헤븐리풀'은 7~8월 연중무휴로 상시 운영된다. 요금은 성인 6만원, 아동 3만원으로 투숙객은 50% 할인된다. 또한 오는 20일부터는 서머 풀파티(Pool Party)를 개최해 DJ들의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한여름밤의 파티를 만끽할 수 있다. 풀파티는 매주 토요일 저녁 8시부터 새벽 1시까지 운영된다.

헤븐리풀을 더욱 알차게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패키지도 선보이고 있다. '헤븐리풀 패키지'와 '핫서머 패키지'를 각각 지난 5월과 7월에 새로 론칭한 것. '헤븐리풀 패키지'는 수영장과 풀사이드 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고급형 호캉스 패키지로, 30만원대에 리노베이션 객실과 헤븐리풀 입장권, 풀사이드 반얀트리의 메뉴를 제공한다. '핫서머 패키지'는 좀 더 가성비 있게 호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겨냥했으며 20만원대에 리노베이션 객실과 헤븐리풀 입장권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다른 호텔에는 없는 이색적인 패키지도 판매 중이다. △운동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최신식의 호텔 헬스 시설에서 운동법을 배우고 개인 지도를 받을 수 있는 '다짐 패키지' △1인 비즈니스 출장객을 위한 1인 객실과 1인 조식 및 생맥주 한잔을 즐길 수 있는 '비즈니스 패키지' 등도 준비돼 있다.

아울러 뷔페 레스토랑 '라그라나'에서는 7~8월 한정으로 '우대갈비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지난해 여름에 진행해 인기를 끌었던 토마호크 제공 프로모션의 연장선으로, 올해는 평일·주말 디너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갈비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호텔 총괄셰프와 그릴 셰프들이 합심해 특별 소스를 개발하기도 했다.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관계자는 "대구를 넘어 전국적으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은 여유로운 휴식과 편안함이라는 호캉스의 본래 개념에 가장 적합한 호텔"이라면서 "모든 직원들이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친절 서비스 교육을 항상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의 머무르는 모든 시간이 추억과 행복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주희기자 jh@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박주희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