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아트웨이 연말축제 '윈터아트페스타' 포스터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가 운영하는 대구아트웨이의 연말축제 '윈터아트페스타'가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대구아트웨이 전 구간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 전시·공연·강연·예술체험·플리마켓·시민 참여 거리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한다.
올해 시민체험 프로그램은 '행복한 연말'을 주제로, 승차권 형태로 제작된 '스탬프 투어'가 진행된다. 쇼룸, 공방 스튜디오, 기획전시, 포토존 등 4개소를 방문해 미션을 수행하면 스탬프를 모아 '크리스마스 정거장'에서 경품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몰입형 참여 이벤트 견습 산타 'X-윈터'도 선착순 200명으로 운영된다.
기획 전시실에서는 시민 참여 워크숍 '겨울공장'의 결과물 전시, 김조은 작가 기획전 '고요의 숲을 지나'를 만난다. 들안예술마을 특화상품 팝업스토어(미술점빵)와 특별 플리마켓(6·7번 출구 인근 통로 구간)도 함께 운영된다.
이음서재(범어역 지하 11번 출구 옆)에서는 오후 4시부터 공연예술이론가 목정원의 특별강연 '저자와의 만남'이 열린다. 전석 무료이며, 사전 신청자만 참석할 수 있다. 같은 곳에서 재즈밴드 펄스와 테너 김명규의 클래식, 재즈, 대중음악이 어우러진 특별 공연도 총 3회 진행해 연말의 흥겨움을 더한다.
이밖에도 연말 분위기로 꾸며진 4개소 포토존이 마련되며, 행사 기간 아트웨이 전 구간의 쇼룸 및 공방 스튜디오는 상시 개방돼 다양한 예술 체험이 가능하다.
정수민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