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일보TV

더보기

'꽃 테스트' 자신의 성향맞는 꽃 찾기 나선 누리꾼, 줄 잇는 후기들

  • 인터넷뉴스부
  • |
  • 입력 2020-11-23 10:58
꽃mbti결과물.jpg
LU42
꽃을 통해 자신의 성향을 알아보는 심리 테스트인 ‘꽃 테스트(꽃 mbti')’가 온라인 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 등에 최근 ‘꽃 테스트’ 후기가 줄을 잇고 있다.

꽃 테스트는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멀티 브랜드숍인 LU42에서 만든 것으로 회사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LU42는 해당 테스트 결과를 타인에게 링크로 공유할 때마다 의료진들을 위해 후원이 이뤄진다.

꽃 테스트는 성격 유형 검사인 mbti 기반의 성향으로 떠나고 각종 상황에 대한 질문이 주어진다. 낯선 사람들을 만났을 때, 또는 길을 안내해줄 때 등 나는 어떤 반응을 보일 지 상황에 알맞는 선택을 하면 된다.

자신의 성향에 맞게 객관식 답변을 하다 보면 이에 대한 결과를 꽃으로 보여준다.

속 깊은 '히비스커스', 슈퍼인싸 '프리지아', 열정맨 '플록스', 인기 많은 '백정화', 완벽주의자 '에리카', 배려심 깊은 '거베라' 마이웨이 '라넌큘러스' 등이다. 각각의 성격 유형에 대한 궁합도 소개한다.

웹툰 작가 야옹이(본명 김나영)도 '꽃 MBTI' 검사 결과를 공유했다. 야옹이는 지난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야옹이의 성격 테스트 결과는 '마이웨이 라넌큘러스'였다. 이 유형은 남 눈치를 보지 않고,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게 인생의 목표이며, 약속 어기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 마음에도 없는 소리는 하기 싫어하고, 관심 분야가 아니면 쳐다도 안 보지만 내 구역에 들어오면 끝장을 본다. 더불어 꼰대 집단을 싫어하며 호불호가 강하고 의심이 많은 타입이라고 한다.

이동국의 딸 제시 또한 꽃 테스트 결과를 공개했다. 제시는 SNS에 ‘속 깊은 히비스커스’다. ‘책임감이 있는 타입이고 질서 있는 환경이 좋다. 파격적인 변화는 부담스럽다’, ‘다같이 일하는 것보다는 혼자 일하는 게 편하다. 신세지는 것도, 피해 주기도 싫다’ 등의 꽃 MBTI 결과를 캡처해 게재했다.
인터넷뉴스부 ynnews@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