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2021년도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재창업자 180여 명을 모집한다. |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27일부터 2021년도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재창업자 180여 명을 모집한다. 참여자에게는 성공적인 재창업을 위해 최대 6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재창업교육·상담, 후속지원 연계 등을 일괄 지원한다.
재도전성공패키지는 폐업 이력이 있는 예비 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또는 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실패 원인분석 등 재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사무공간, 사업화 자금 등을 일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재도전성공패키지를 통해 936명이 재창업에 성공했으며, 2020년부터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재도전성공패키지 신규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85개사, 34억 원을 지원했다.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은 △일반형 △채무조정형 △지식재산(IP)전략형 등 총 3가지 유형으로 운영된다.
일반형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등 6개 권역별 주관기관을 통해 예비 또는 3년 이내 재창업자를 모집해 선발하고, 최대 6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 및 주관기관별 특화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채무조정형은 채무가 남아 신용회복이 필요한 실패 기업인의 신속한 재기지원을 위한 유형으로 선정과정에서 사업성 평가와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절차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최종선정 이후 지원내용은 일반형과 같다.
올해 신규로 운영하는 지식재산(IP)전략형은 특허청과의 협업사업(IP제품혁신지원사업)으로, 우수 특허기술을 보유한 7년 이내 재창업자를 선정해 지식재산(IP)기술의 제품화 및 사업화를 함께 지원한다.
아울러 지난해 시범으로 4회 개최했던 '재도전 창업기업 기업설명회(IR)대회'를 올해 6회로 확대해 민간 투자자를 만날 기회가 부족했던 재창업 기업에게 벤처캐피탈(VC), 공기업·대기업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설명회(IR) 우수기업에는 크라우드펀딩 참여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K)-스타트업(k-startup.go.kr) 누리집에 게시된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재창업자는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오주석기자 farbrother@yeongnam.com
오주석
영남일보 오주석 기자입니다. 경북경찰청과 경북도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