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8일 경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이락우(왼쪽) 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이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으로부터 '2022년 경북도 의정 봉사 패'를 전해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
이락우 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이 경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주는 ‘2022년 경북도 의정 봉사 대상’을 받았다.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은 안경숙 경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을 대신해 18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이락우 경제산업위원장에게 의정 봉사 대상 패를 전달했다.
의정 봉사 대상은 주민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헌신·노력한 기초 의회 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이 위원장은 제9대 전반기 경제산업위원장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시민 행복지수를 높이는 의정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태풍 ‘힌남노’로 손해를 입은 현장을 직접 방문해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복구 지원에 앞장섰다.
경주시 영구 임대아파트 단지 내 공동 전기요금 지원, 농산물 최저 가격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등으로 주민의 복리 증진에 이바지했다.
재선 의원인 이 위원장은 경주시 용강동 청년회장·주민자치위원장을 지냈다.
송종욱기자 sjw@yeongnam.com

송종욱
경주 담당입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