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한국수력원자력이 우수기업 선정과 우수 품질분임조가 대통령상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 |
한국수력원자력·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 2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 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수원은 품질 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10번째로 우수한 품질 시스템 운영과 품질 향상을 위한 혁신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수원은 또 우수 품질분임조 부문에서 금상 3개팀, 은상 4개 팀, 동상 3개 팀 등 총 10개 팀이 대통령상을 받았다.
개인 부문에도 2명의 직원이 국무총리 표창과 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올해 3번째로 품질 경쟁력의 연속성과 품질 보증 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환경공단은 지난해부터 품질 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기준이 대폭 강화된 가운데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의미를 더 하고 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품질경영으로 국가 산업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유공자와 기업을 포상하는 국내 품질 분야 최고 권위의 대회다.
송종욱기자 sjw@yeongnam.com

송종욱
경주 담당입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