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7~ 29일 대백프라자 야외주차장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놀이기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야외 키즈 놀이터 대백 미니랜드'를 운영한다. <대구백화점 제공>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른바 '가족 마케팅'을 겨냥한 이벤트가 차고 넘친다. 올해는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 첫 가정의 달이어서 의미가 남다르다. 여느 때보다 선물 주고받기 문화가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어린이날, 대구에서 즐겨보자
어린이날 童心 겨냥 체험형 콘텐츠
마술 버스킹·러키박스·야외 놀이터
인기 캐릭터 출동 포토존까지 갖춰
대구 유통업계는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어린이날인 5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인형 탈과 사진 촬영할 기회를 마련한다. 인형 탈을 쓴 직원들은 백화점 전 층을 돌아다니며 사탕, 초콜릿, 풍선 등도 나눠줄 예정이다. 10층 문화센터에선 캐리커처 그리기, 페이스페인팅, 거품 놀이 입욕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형 강좌도 열린다. 5층 샤롯데스퀘어에선 오후 2시와 4시에 '마술 버스킹 공연'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상인점 7층 문화센터에선 오후 1시부터 어린이 인형극을 진행하고, 캐릭터 솜사탕과 풍선을 나눠준다. 문화센터와 연계한 체험형 이벤트로 '카네이션 볼펜 만들기'와 '천연 화장품 만들기'도 준비했다.
대구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7일까지 9층 주라지에서 '러키박스' 이벤트를 연다. 앱쿠폰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식당가 등에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포토박스 무료이용권 등 '꽝'이 없는 러키박스를 제공해 쇼핑 편의를 제공한다.
5~7일 주말 동안은 7층에서 어린이고객을 대상으로 신세계로고가 새겨진 풍선을 제공한다. 5일 어린이날 당일에는 7층 아동층에서 키다리 아저씨와 피에로가 매장을 돌며 선물을 주고 사진도 함께 찍을 수 있다. 오는 7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내 대표 놀이시설인 아쿠아리움, 메가박스, 바운스 트램펄린은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앱쿠폰을 활용해 최대 30% 요금을 할인해 준다.
대구 메리어트 호텔은 5~6일 양일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린이날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을 위해 에어바운스, 전통 놀이 등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 존'을 비롯해 아이들을 위한 뽑기 이벤트, 페이스페인팅 서비스를 선보인다.
'어반 키친' 뷔페 레스토랑에선 어린이날 주간 키즈 메뉴를 더욱 강화한다. '이스트 게이트' 중식 레스토랑에선 5일 하루 키즈 메뉴를 50%까지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어린이날 쿠키와 스페셜 웰컴 드링크도 제공한다. 로비라운지에서는 가정의 달을 기념하기 위해 '해피 어린이날 케이크'와 '가정의 달' 케이크 2종을 판매한다.
![]() |
어버이날을 맞아 대구 유통업계는 안마의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구백화점 제공> |
◆어버이날 선물은 뭐하지
어버이날 부모 위한 건강·효도대전
시니어편집숍에 車 신모델 전시까지
편의점, 순금 카네이션 배지 상품도
대백프라자 지하 1층 식품관에선 오는 8일까지 어버이날을 맞이해 '부모님께 건강을 선물하세요' 행사를 연다. 건강식품인 △정관장 △GNC △홍삼아 놀자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10층 가구전문관에선 오는 14일까지 부모님을 위한 선물 '흙표흙침대 특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시니어 편집숍 브랜드 '어울마당'에선 장년층 고객에게 선물하기 좋은 △소프트더비 지팡이 △코와실버카 등도 마련했다.
백화점 쇼핑 시간도 활용했다. 메르세데스 벤츠 2023년 신차 라인업(전기차) 전시(EQS·EQE·EQB)코너를 만나 볼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이 이벤트는 12~14일 대백프라자 야외주차장에서 접할 수 있다.
대구 신세계백화점은 건강식품 대표 브랜드 '정관장'과 선물로 인기가 높은 상품들을 각각 할인해 판매한다. 정관장의 경우 14일까지 화애락·홍천웅 등을 20% 할인한다. 홍삼톤·홍삼정 에브리타임 등 인기상품도 10% 할인 판매한다. 식품매장에선 주문을 통해 축산·수산·과일 선물세트를 평소보다 10% 할인해 판매하는 선물세트를 제안한다.
편의점 업계도 유통 대목을 놓칠 수 없어 적극적인 프로모션에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어버이날 선물하기 좋은 '금 카네이션 배지'와 '계묘년 토끼 골드바' 순금 제품 2종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금 카네이션 배지'는 순도 99.9%의 순금 제품이다. 세븐일레븐이 어버이날을 맞아 특별히 마련한 상품이다. 배지 형식으로 착용이 가능하다. 순금 카네이션을 돋보이게 하는 도금 꽃 장식을 추가해 심미성까지 두루 갖췄다.
'계묘년 토끼 골드바' 역시 순도 99.9%의 순금 상품이다. 계묘년을 기념해 골드바 표면에 토끼를 앙증맞게 새겨 넣었다. 카트 패킹형 제품으로 품질보증서가 뒷면에 일체형으로 동봉돼 있다. 위변조 방지를 위해 잠상 기법을 적용해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다.
![]() |
대구 신세계백화점은 어린이날과 관련해 9층 주라지에서 7일까지 러키박스 이벤트를 연다. <대구 신세계백화점 제공> |
◆가정의 달, 대구는 가족 놀이터
이월드가 준비한 '케로로 퍼렁별 정복전'은 이달 5일부터 8월6일까지 이월드 83타워 뮤지엄 2층에서 개최된다. '개구리 중사 케로로'는 퍼렁별 지구를 정복하러 온 어설픈 다섯 개구리 주인공들이 임무는 뒷전인 채 지구인과 친구가 되어 벌이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재미있게 그려낸 작품이다.
주인공의 지구 생활기를 그린 추억의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스토리를 생생하게 담은 것이 이번 전시회 특징이다. 아이들에게는 신선함을,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마음껏 만나볼 수 있다.
실물 크기의 케로로 소대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준비했다. '개구리 중사 케로로 퍼렁별 정복전'의 전시 한정판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숍도 운영된다.
대백프라자는 어린이날 이후에도 아이들을 위해 오는 27~29일 대백프라자 야외주차장에서 '야외 키즈 놀이터 대백 미니랜드'를 운영한다. 대형 슬라이드, 챌린지장애물바운스, 범퍼카, 레일기차, 스카이붕붕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인기테마의 놀이기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이남영기자 lny0104@yeongnam.com

이남영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