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최근 고물가와 이른 더위로 소비자들이 일찌감치 여름 휴가를 준비하면서 선글라스, 수영복, 선블록 등 바캉스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대구백화점 제공〉 |
여름 성수기인 7~8월을 피해 벌써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 제주공항이 공개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40% 이상이 고물가 등을 이유로 항공권이 비싼 성수기(7~8월)를 피해 휴가를 떠날 것이라고 답했다. 이른 무더위가 찾아온 데다 물가 상승 기세도 좀처럼 꺾이지 않아 나들이족의 여름 휴가 시계가 빨라지는 모양새다.
지역 백화점 서머 프로모션 경쟁
선글라스·볼캡·수영복·가방 등
휴양 필수 아이템 20~40% 할인
온라인몰 '숙박세일 페스타' 진행
다양한 할인쿠폰·기획상품 제공
◆선글라스 등 휴양 아이템 인기 급증
통상 여름휴가 기간인 7~8월을 피해 일찌감치 휴가를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1일 이마트에 따르면 대구지역 이마트에서 여름 휴가 아이템인 방수팩, 아쿠아슈즈 등 워터용품의 5월 매출이 151.8% 급증했다. 수영복(56.0%), 여행 가방(39.4%)의 매출 신장률도 높았다. 엔데믹 후 맞는 첫 여름 휴가인 데다 해외여행에 대한 제약도 없어진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유통업계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 휴가용품을 위주로 프로모션 준비에 한창이다.
대백프라자는 2~11일까지 '대백 얼리(early)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5층 '리끌로우'에선 여름철 포인트 아이템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라피아 해트부터 캐주얼한 볼캡 등 휴가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여름 모자를 30% 할인 판매한다. 자외선을 99% 차단하고 불필요한 햇빛을 통과해 보다 선명하게 보이도록 한 '편광 선글라스'도 30% 할인한다.
5층 영캐주얼 브랜드 '베네통'은 홀터넥, 튜브톱, 패턴 나시 니트를 비롯해 바캉스 패션을 선보인다. '롱 원피스' 일부 품목을 20% 할인해 준다. 6층 슈즈 편집숍 와이컨셉은 여름 대표 슬리퍼 '핏플랍' 조리 제품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여름 휴가 관련 프로모션 행사를 예년보다 한 달 일찍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이 지난달 1~25일까지 선글라스·수영복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 20% 이상 늘었다. 여행용 캐리어 매출은 50% 증가했다. 5월부터 여름 휴가 관련 상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했다는 얘기다.
이에 여름 휴가 필수 아이템들을 엄선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2~6일까지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선글라스 클리어런스' 행사를 연다. 2023년 보스, 이자벨마랑 신상품을 40%, 2023년 베디베로 신상품을 30%씩 각각 할인 판매한다. 특히 휴가철 면세점에서 많이 구매하는 화장품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대규모 행사를 준비했다. 1~11일간 롯데백화점 전 지점에서 '롯데 2023 상반기 뷰티 어워즈'를 연다.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향수 등 주요 뷰티 카테고리별로 올해(1~5월) 롯데백화점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인기 상품을 선정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뷰티 살롱' 서비스는 '스킨케어'까지 영역을 확대한다. '뷰티 살롱'은 롯데백화점이 올해 4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오프라인 전용 1대 1 뷰티 서비스다. 이달부터 기존 '색조 메이크업 서비스'와 '향수 컨설팅' 외에도 '스킨케어 진단 서비스'를 새로 도입한다. '스킨케어 진단 서비스'에는 총 10개의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가 참여한다. 브랜드별 전문 기기를 활용해 개인별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피크닉·숙박 상품 할인전도 속속
유통업계는 휴가 시즌을 겨냥해 다양한 숙박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간단한 피크닉을 위한 용품도 마련하고 있다.
국내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G마켓은 이달 30일까지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여행상품 특별 기획전' 등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여행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G마켓은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지역 편과 전국 편에 모두 참여한다. 전국 편 행사는 2~30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동시 진행한다. 매일 오전 10시 전국 호텔, 리조트, 펜션 등에서 활용 가능한 '3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G마켓 단독 혜택도 선보인다. 15만원 이상 결제 시 활용 가능한 '1만원 중복쿠폰'과 25만원 이상 결제 시 활용 가능한 '2만원 중복쿠폰'을 매일 나눠준다. 8대 카드사 '10% 즉시 할인' 혜택도 있다. 숙박세일 페스타 할인쿠폰을 사용해 입실을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3만원 감사쿠폰'을 준다. 감사쿠폰은 7월21일 고객 ID로 일괄 발급될 예정이다. 30일까지 진행하는 '여행상품 특별 기획전'에도 참여한다.
비교적 적은 휴가비로 국내 나들이와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상품도 접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전자기기 액세서리 브랜드 '어프어프'와 협업을 진행했다. 귀엽고 트렌디함을 살린 굿즈로 MZ세대 나들이족을 겨냥한 '테라X어프어프' 아이스백 기획팩을 출시했다.
올 상반기 고객 감사 세일을 진행하고 있는 이마트는 바캉스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2~4일 3일간 키친델리 피크닉 세트 전 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다. 단품 구매 시 개당 3천원인 기네스 엑스트라 스타우트캔(6캔)을 9천원에 판매한다.
휴대용 가스레인지·BBQ 그릴(코베아 제외)도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한다. 스탠리·이글루 캠핑용품 5종 2개 이상 구매할 경우 50% 싸게 살 수 있다.
이남영기자 lny0104@yeongnam.com

이남영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