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력 있고 생기 나는 피부를 위해선 비타민과 영양분이 있는 모델링마스크와 석고마스크 등 스폐셜관리가 유효하다. 〈김양순씨 제공〉 |
이러한 피부는 유전적인 요인의 영향과 일상적인 관리가 좌우하며 피부 관리에 대한 후천적인 집중적 노력을 더한다면 더욱 피부 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몸에 이로운 음식 섭취와 오염이 없는 깨끗한 물 마시기, 과하지 않은 운동과 충분한 숙면, 자외선으로부터의 피부 보호와 맑은 공기 호흡하기, 몸속 노폐물이 땀으로 배출될 정도의 적절한 운동, 피로와 자극을 받은 피부에 원기와 활력 회복을 위한 안티스트레스 관리 등이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고 생동감 있는 피부를 만들고 유지해 주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이러한 종합적인 결과물로서 노화를 지연시켜주며 젊어 보이는 피부 표현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김양순 메이크업아티스트·교육학박사 |
피부재생과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비타민D는 주로 자연광에서 만들어진다. 즉 태양광인 햇빛으로 많이 얻을 수 있으며 등푸른 생선과 난황, 연어, 우유 및 유제품에서도 섭취하면 좋다. 노화 예방과 항산화의 효과를 지닌 비타민E는 견과류와 녹황색 채소, 현미 등이다. 올리브유나 아보카도에 포함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 고등어류, 씨에 포함되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 등이 부드럽고 유연한 피부결을 만드는 데 기여한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 및 정제되지 않은 곡식은 피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이며 미네랄과 식이섬유를 우리의 몸에 공급하기에 더욱 반짝이고 빛나는 피부로 탄생해 주는 데 일조한다. 이렇듯 몸 안으로 건강하게 섭취된 음식의 영양성분들은 몸의 면역력을 향상해 준다. 건강한 몸과 마음은 기분을 업그레이드시켜주고 아름다운 외모로의 변화와 유지에 모자람이 없다.
몸에 맞는 적당한 운동은 피부에 윤기를 돌게 하며 편안하고 충분한 숙면은 피부 재생을 위한 도움의 시간을 부여한다.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피부는 자외선이 피부를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요인이 될 수 있고 처지게 만들며 색소침착피부 등을 유발하므로 계절에 무관하게 바르도록 한다.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 성분의 축적은 피부에도 유해하여 생기가 없어 보이고 어두워 보이게 한다.
지나친 음주로 인한 알코올 과다는 붉은 피부인 주사 피부와 알러지 피부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길 바란다.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트러블도 생길 수 있으니 원인을 찾아 안티 스트레스 관리를 하고 건강한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 탄력 있고 생기 나는 피부를 만들기 위한 비타민과 영양분이 있는 모델링마스크와 석고마스크 등의 스폐셜관리도 유효하다. 이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미인이 되기 위해 이러한 노력과 시간을 조금은 자신에게 공들여 보아도 어떨까 한다.
메이크업아티스트·교육학박사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