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남이공대 호텔·항공서비스 전공 학생들이 최신 항공 실습실에서 김은주(가운데) 교수와 모의실무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
영남이공대 호텔·항공 서비스전공은 승무원과 호텔리어로 37명이 취업에 성공하며 취업 명문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영남이공대 호텔·항공 서비스전공의 최근 2년간 졸업 및 졸업예정자 중 17명은 에어프레미아, 카타르항공, 대한항공 인천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진에어 대구공항, KTX, 농협 등에 항공 객실 승무원, 공항 지상직, 코레일 승무원, 비서 등으로 취업했다. 또 롯데 시그니엘, 그랜드 하얏트, 그랜드 조선, 파라다이스,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메리어트, 힐튼 부산 등 6성급 및 5성급 호텔에 20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호텔·항공서비스전공의 취업성공 비결은 캐세이퍼시픽 항공사 승무원 사무장, 쉐라톤 워커힐 호텔 지배인의 출신 등 실무 경력 전문 교수들의 현장 중심의 차별화·전문화된 교육으로 분석된다.
재학생들은 항공·호텔실무 영어를 기본으로 항공서비스 실무 및 호텔서비스 실무 교과부터 이미지메이킹, 서비스매너, 고객만족실무, 기내방송, 호텔외식, 식음료서비스실무, 국제매너, 항공예약시스템 및 호텔정보시스템 등에 이르기까지 실무 중심 교육을 받는다.
또 최신 A380 항공실습실, 기내면세점 실습실, 최신 CIQ 및 호텔 실습실, 프런트 데스크, 객실실습실 등에서 산업체 서비스 현장과 유사한 실습으로 모의실무실습을 진행하고, 매 학기 아시아나항공, 티웨이 항공, 에어부산 항공사 승무원 체험과 쉐라톤 워커힐 연수 및 견학 실습으로 글로벌 항공서비스 전문가 및 호텔리어로서의 역량을 키우게 된다.
김은주 교수(호텔·항공서비스전공 )는 "매년 많은 학생이 유명 항공사 및 호텔에 취업하며 영남이공대 호텔·항공서비스전공의 실무중심 교육과 취업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최근 호텔, 항공 등 되살아나고 있는 관광산업을 선도하는 호텔·항공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 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0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이효설기자 hobak@yeongnam.com

이효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