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의 산학연계 교육과정인 '1인 미디어 취·창업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이 지난 31일 대구가톨릭대 청년희망공작소 강의실 열렸다. <대구가톨릭대 제공> |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의 산학연계 교육과정인 '1인 미디어 취·창업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이 지난 31일 대구가톨릭대 청년희망공작소 강의실에서 열렸다.
이 과정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의 산학연계전문 교육과정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구가톨릭대가 진행했다.
총 162시간 동안 영상촬영, 영상편집, 영상마케팅 등 총 162시간 강의를 들은 13명이 수료했다. 수료생들은 영상 관련 교육 기관의 강사, 방과 후 수업 강사, 개인 창업 등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책임교수인 금용필 대구가톨릭대 교수(경영대학원 창업성장학과 학과장)는 "이같은 맞춤형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에 새로운 여성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경력단절 여성의 새로운 시작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산학연계 교육과정을 통해 여성의 사회진출과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나아가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도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경력단절여성들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석원기자 history@yeongnam.com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