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천별빛테마마을에 실내에서 별자리 관측이 가능한 펜션이 자리하고 있다.영천시 제공 |
경북 영천시 화북면 별빛테마마을에 소재한 별빛야영장이 2023년공공 우수야영장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야영장 선정은 전국 시·도를 대상으로 자치단체 공공야영장 가운데 가족친화, 친환경, 무장애, 반려동물친화 등 4개 분야를 평가 전국 우수야영장 20곳을 발표했다.
별빛야영장은 보현산천문과학관의 천문 체험 시설과 주변 자연환경과 조화된 캠핑 시설 등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가족친화' 부분에 선정됐다.
전국에서 별이 가장 잘 보이는 보현산 기슭에 자리한 별빛테마마을에는 천문과학 학습 및 체험이 가능한 천문과학관과 야영을 할 수 있는 별빛 야영장(자동차 야영장 30면, 글램핑장 7동) 밤하늘의 별을 보면서 하루를 지낼 수 있는 펜션(3동)이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선정된 공공 우수야영장에 분야별 우수등록야영장 현판을 제작해 수여하고, 야영장을 취재한 후 관련 소개 글을 한국관광공사의 고캠핑 누리집과 고캠핑 누리소통망 등을 통해 향후 1년간 홍보할 계획이다.
유시용기자 ysy@yeongnam.com

유시용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