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푸바오. 에버랜드 제공 |
![]() |
지난달 28일 방영된 채널A 교육 예능 프로그램 '티처스' 13화. <티빙 화면 캡처> |
![]() |
영화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 포스터. 네이버 영화 제공 |
![]() |
영화 '도그데이즈' 스틸컷. CJ ENM 제공 |
인터넷뉴스팀이 온라인상에서 주목할 만한 이슈들을 알려드립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이번 주에 이슈였던 맛집, TV 프로그램, 영화, 책, 유튜브 등 다양한 이슈를 전해드립니다. 또 앞으로 주목해야 할 문화와 SNS 등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매주 '트렌드 트립' 코너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접해보세요.
◆푸바오 떠나기 전에 보러가자…에버랜드 판다 갤러리 '바오 하우스' 인기
오는 4월 초 푸바오가 중국으로 귀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에버랜드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에버랜드의 판다 갤러리 '바오 하우스'는 연일 매진 행렬을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달 20일 문을 연 바오 하우스는 에버랜드가 새롭게 마련한 판다 테마 전시 공간이다. 약 430㎡ 규모로 조성됐다. 푸바오를 비롯해 판다 가족, 사육사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회당 40명씩 입장해 약 15분간 관람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오픈 열흘 만에 관람객 1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엘리트 집안 '공부 금수저' 학생의 학업 고민은?
교육 예능 프로그램 '티처스'에 나온 '공부 금수저' 도전 학생의 이야기가 화제다. 지난달 28일 방영된 티처스 13화에서는 학생의 어머니와 출연진인 일타 강사가 부딪히는 장면이 등장했다.
학생의 집안은 엘리트 집안으로 어머니는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을 배출한 명문대 유학파, 아버지는 서울대 공학박사 출신이다. 학생은 예비 중3으로 자사고에 진학해 서울대를 가는 게 목표라며 열정을 불태웠다. 하지만 컨설팅 결과 앞에 놓여 있는 숙제에만 급급해하고 장기 계획과 자기 주도적 학습 없이 공부한다는 진단을 받았다. 학생은 얼마 전까지 무조건 암기하는 어머니표 영어 공부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메가스터디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조정식 강사는 "어머님이 시키셨던 공부는 사실 별로 도움이 안 된다. 전형적인 학력고사 세대 방식"이라고 일침을 날렸다. 학생의 어머니는 "어떻게 하라는 거냐?"라며 반박해 이들 사이의 팽팽한 신경전이 포착됐다.
티처스는 공부와 성적이 고민인 중·고등학생에게 일타 강사들이 직접 코칭해 성적을 올려주는 교육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일요일 오후 7시50분 채널A에서 방송되며 넷플릭스, 티빙 등 OTT에서도 다시 볼 수 있다.
◆걸그룹 성장 과정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 14일 개봉
영화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가 오는 14일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한다. 영화는 지난 2020년 11월 데뷔한 4세대 대표 걸그룹 '에스파'가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거듭나기까지의 숨은 성장 과정을 그려낸다. 에스파 멤버들의 진솔한 속마음에 대한 인터뷰도 담겨 궁금증이 더욱 더해진다.
또 멤버들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완성된 화려한 무대 스틸들은 팬들의 열렬한 함성을 끌어냈던 첫 콘서트의 감격스러운 순간을 떠올리게 한다. 마지막으로 좌석을 가득 수놓은 에스파의 공식 컬러인 오로라빛 물결과 이를 바라보는 멤버들의 뒷모습은 보는 순간 지난 콘서트의 감동을 불러오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개봉 전부터 호평 '도그데이즈'…설 연휴 극장가 책임질까?
오는 7일 영화 '도그데이즈'가 개봉한다. 도그데이즈의 경우 개봉 전부터 호평들이 쏟아지며 SNS 등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영화는 성공한 건축가와 MZ 라디어, 싱글 남녀와 초보 엄빠까지 혼자여도 함께여도 외로운 이들이 특별한 단짝을 만나 하루하루 달라지는 갓생 스토리를 담았다. 일상에서 펼쳐지는 유쾌하고 따뜻한 스토리로 설 연휴 극장가를 책임 질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연기파 배우 윤여정, 유해진 등이 출연해 더욱 관심을 높이고 있다.
정지윤기자 yooni@yeongnam.com
조현희기자 hyunhee@yeongnam.com

정지윤
영남일보 정지윤 기자입니다.
조현희
문화부 조현희 기자입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