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울릉군 보건의료원과 대한에이즈예방협회 대구경북지회가 지난 30일부터 이틀간 울릉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교육을 하고 있다.<울릉군 제공> |
경북 울릉군 보건의료원과 대한에이즈예방협회 대구·경북지회는 지난 30일부터 이틀간 울릉군 내 중학교·고등학교·군부대를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과 군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성 가치관 확립과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에이즈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예방 및 관리 방법을 교육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에이즈의 정의, 감염 경로, 예방 방법 등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듣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제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학생들이 궁금한 점을 직접 질문하고 전문가의 답변을 들을 기회를 얻었다.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강의와 함께 진행된 이 교육은 장병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예방 교육은 지역사회에서 에이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예방 및 관리 중요성을 강조하는 계기가 되었다.
울릉군 보건의료원과 대한에이즈예방협회 대구·경북지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과 복지를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울릉군 보건의료원 김영헌 원장은 "이번 에이즈 예방 교육을 통해 학생들과 장병들이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고 올바른 예방 습관을 기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용태기자 jyt@yeongnam.com

정용태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