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울릉군이 제작한 울릉도 안전 가이드 영상<울릉군 제공> |
경북 울릉군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무분별한 차박과 산행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울릉도 방문 안전가이드' 영상을 제작해 홍보에 나선다.
이 영상은 울릉도를 찾는 관광객과 외지인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와 주의사항을 제공하며, 울릉도의 마스코트인 '오기동이'와 '해 호랑이'가 이 내용을 설명하는 형식으로 제작됐다.
영상에서는 △울릉 알리미 앱 설치를 통해 실시간 현지 정보를 받는 방법, △성인봉 산행 시 주의사항, △동식물 채취금지, △해양보호구역에서의 야영 및 취사 금지, △산란 철 괭이갈매기 서식지에서의 서행 운전, △낙석위험 구간에 대한 주의사항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울릉군은 모든 여객선사와 협의를 통해 여객선 내에서 안전수칙 및 비상시 행동요령 영상을 시청 후 바로 '울릉도 방문 안전가이드' 영상을 방영할 계획이다. 또한, 포항 여객선 터미널 등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서도 해당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라며 "이번 영상이 더욱 안전하게 울릉도 여행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용태기자 jyt@yeongnam.com

정용태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