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는 최근 창립 25주년 기념식을 갖고, 왕성한 활동으로 지역 여성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인 CEO 20명에 대해 시상했다.
지난 18일 호텔인터불고 대구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4 대구 여성경제인대회 및 창립 25주년 기념식'은 제 3회 여성기업주간(7월1~5일) 행사도 겸했다.
이 행사는 여성이 CEO를 맡고 있는 1천800개 대구기업들의 성장과 여성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구축에 일조한 이들의 잔치다. 올해는 저출산 및 인구감소 이슈관련 행사가 곁들여져 더 큰 주목을 받았다.
우선 대구시장 표창은 이나연 우리요양원 대표, 이삼미 <주>화봉전기 대표, 이은열 달구벌산업<주>대구 대표가 나란히 수상했다.
성희경 갤러리더유 대표, 이경미 <주>위저드시스템 대표는 대구시의회의장 표창을, 강정희 건축사무소 제이앤케이 대표, 신묘임 대구미문화원<주>대표는 대구시교육감 표창을 각각 받았다.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은 권보혜 <주>모빌퍼스 대표·양선호 <주>폴리크린 대표·정금희 <주>보훈소방 대표가, 대구고용노동청장 표창은 김경옥 <주>금오조경개발 대표·김정인 한국안전기술<주>대표가 수상했다. 대구조달청장 표창은 백현희 <주> 엔제이건설 대표가 거머쥐었다.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은 신경숙 원 종합유통 대표·이윤희 상동버거 대표가 수상했다.
이밖에 문정숙 <주>가구아마존 대표·권정규 현대에스제이텍 대표는 대구국세청 세정협조자 감사장을 받았다. 대구교통공사사장 감사장은 배국자 <주>동명테크 대표·최정희 석산 대표가 수상했다.
공로패는 백무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 부회장( <주> 뷰티코하트 대표)이, 감사패는 정창도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선임연구원이 각각 받았다.
본 행사 전에는 지역 여성 경제인의 역량 및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Wbiz여성기업 홍보마당이 열렸다.<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여성 CEO기업들의 경영애로와 관련된 현장 상담회를 개최했다. 대구 여성기업 우수제품 전시장 순회행사도 가졌다. 올해에는 결혼과 출산,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대구시와 함께 '아이사랑 공모전' 수상작 전시행사를 진행했다.저출산과 인구감소 시대을 맞아 첫째가 고교생 이하인 자녀 셋 이상을 출산한 여성 기업인과 여성기업 직원에겐 장학금을 전달했다.
기념식에는 한무경 전 국회의원, 정장수 대구시 경제부시장, 이은청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장 등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장 90여 명을 포함해 300명이 참가했다.이성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장(<주>다담 대표)은 "민생안정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도하는 경제단체가 되도록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 지역 경제계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최수경기자 justone@yeongnam.com

최수경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