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군 제16전투비행단(이하 16전비)은 오는 23일 예천군문화회관에서 국군교향악단 순회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장병과 가족, 그리고 부대 인근 주민 등 총 600여 명이 초대된 가운데 진행되며, 국가를 위해 복무 중인 청년들로 구성된 현역 국군장병과 군무원 등 80명으로 이루어진 오케스트라의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됐다.
공연은 현재까지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어벤져스', '스타워즈', '알라딘'의 OST 연주를 비롯해 마술쇼와 중창단 공연까지 관객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음악적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특별 게스트로는 최시언 마술사가 무대에 오른다. 2022 FISM 세계마술올림픽에서 대한민국 대표로 참가한 그의 마술은 이번 연주회의 풍성함을 더할 전망이다.
국군교향악단 순회연주회는 국민들에게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휴식을 제공하고, 장병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음악적 선율에 담아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 지역 사회와의 소통 및 화합을 위해 기획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관람은 전석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 문화회관 홈페이지 혹은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16전비 관계자는 "이번 연주회를 통해 장병들과 지역 주민들간의 유대감 강화와 함께, 모든 참석자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적인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많이 오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석원기자 history@yeongnam.com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