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천군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예천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 |
경북 예천군농업기술센터가 청년농업인들의 경영 역량 강화와 지속 가능한 농업 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농업인 경영개선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다음 달 20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청년농업인들의 성공적인 창업 방안, 필수 세무 및 법률 제도의 이해, 디지털 전환과 생성형 AI 활용 목표 설정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이는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서 청년농업인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참가 자격은 예천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 희망자는 다음 달 14일까지 예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입생 모집요강 및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교육경영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손영옥 예천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농업인들이 농업 경영자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장석원기자 history@yeongnam.com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