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웃는얼굴아트센터 2020 상주단체인 코리아윈드필하모니의 정기공연 '더 워 콘서트'가 오는 19일 오후 7시30분 웃는얼굴아트센터 청룡홀에서 열린다.
이번 '더 워 콘서트 The War Concert'는 전쟁을 주제로 작곡된 유명한 곡들을 해설과 함께 들을 수 있는 콘서트이다. '쉰들러 리스트' '진주만' '스타워즈' 등 영화 OST를 50인조 윈드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들려준다. 신병기가 지휘하고,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지<사진>가 협연한다.
2011년 10월 창단된 코리아윈드필하모니(대표 한만욱)는 국내 유수의 교향악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젊고 실력 있는 관악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고, 세계적 관악전문 연주단체를 지향하고 있다.
코리아윈드필하모니는 지난해 말 웃는얼굴아트센터가 시행한 공모를 통해 상주단체로 선정되고, 올해 대구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0 공연장 상주단체육성지원' 부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1억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웃는얼굴아트센터 이성욱 관장은 "전쟁을 주제로 한 영화 OST 및 음악들을 웅장한 관악 사운드와 더불어 영상을 함께 즐길 수 있어 관객들의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53)584-8719
김봉규기자 bgkim@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