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계명문화대 '슬기로운 취업준비 경진대회' 시상식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슬기로운 취업준비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취업준비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재학생 260명이 참여했다.
경진대회 시상은 대학 진로취업지원팀에서 제공한 취업 동기부여 및 자격증 취득 교육, 취업서류 작성법 특강 등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등록하면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상자로 선정된 13명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최우수상(1명) 30만원, 우수상(2명) 20만원, 장려상(10명) 10만원을 각각 지급했으며, 그 외에도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2개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신효정(사회복지상담과 2년)씨는 "취업을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취업 관련 프로그램들이 축소되는 것은 아닐까 하고 걱정이 많았는데 온라인을 활용한 체계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화상 취업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를 위해 어디든 나아갈 수 있도록 체계적인 맞춤형 취업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대구권 전문대학으로는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직업교육 선도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박종문기자 kpjm@yeongnam.com

박종문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