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성주 가야산 가을 산행 & 숲속음악회 성황리 개최

  • 석현철,박용기
  • |
  • 입력 2023-10-22 15:15  |  수정 2023-10-23 07:45  |  발행일 2023-10-23 제9면
clip20231022090751
지난 21일 성주군 수륜면 백운동 탐방지원센터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제12회 성주 가야산 사랑 가을 산행 & 숲속 음악회에서 이규종 성주경찰서장의 타징에 맞춰 등산객들이 출발선에 모여 손을 흔들며 기념사진을 쵤영하고 있다. <성주군 제공>
clip20231022090930
지난 21일 성주군 수륜면 백운동 탐방지원센터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제12회 성주 가야산 사랑 가을 산행 & 숲속 음악회 개막식에서 줌바댄스 허니크루의 식전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성주군 제공>
clip20231022091901
지난 21일 성주군 수륜면 백운동 탐방지원센터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제12회 성주 가야산 사랑 가을 산행 & 숲속 음악회에서 펼쳐진 트롯가수 박미영씨의 열정적인 공연에 등산객과 주민들이 무대 앞으로 나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석현철 기자>
clip20231022092031
지난 21일 성주군 수륜면 백운동 탐방지원센터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제12회 성주 가야산 사랑 가을 산행 & 숲속 음악회에서 김성덕씨의 색소폰 연주가 펼쳐지고 있다. <석현철 기자>

제12회 성주 가야산 사랑 가을 산행 & 숲속 음악회가 지난 21일 성주군 수륜면 백운동 탐방지원센터 주차장 특설무대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성주군체육회·영남일보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영남 제일의 명산 가야산에서 산행을 즐기려는 등산객 3천여 명이 모여 절정에 이른 가을 단풍의 정취를 만끽했다.


특히 올해 행사는 1972년 가야산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지 51년 만에 지난 5월 성주군에서 종주할 수 있는 신규 탐방로(법전리 ~칠불봉)가 지정·고시됨에 따라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산행은 줌바 댄싱팀 허니크루의 식전공연에 이어 몸풀기 체조 후 이규종 성주경찰서장의 타징으로 시작됐다.


참가자들은 백운동 탐방지원센터를 출발, 용기골~서성재~상아덤을 지나 칠불봉(정상)에 오른 뒤 만물상을 거쳐 하산하는 1코스와 상아덤에서 만물상으로 바로 내려가는 2코스로 나눠 산행을 즐겼다.


용기골에서 서성재로 오르는 길에선 기타리스트 김태현씨의 '버스킹 공연'과 '보물찾기' 이벤트가 열려 분위기를 북돋웠다.


이날 등산객들은 등산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행사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기도 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날 축사를 통해 "가야산 전체 면적의 63%가 성주군 수륜면 일대에 있으며 가야산의 최고봉인 칠불봉 역시 성주에 있다. 지난 5월에는 가야산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이후 51년 만에 성주군에서 가야산을 종주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며 "남부내륙철도 성주역사 건립 등 가야산은 이제 명실공히 성주의 가야산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 탐방로 구간 중 해인사 부지가 많이 포함되어 해인사의 도움이 없이는 탐방로 지정이 불가했지만, 성주군과 성주군의회의 정성과 정희용 국회의원의 도움으로 중앙정부 차원의 노력이 어우러져 신규탐방로 지정을 끌어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규현 성주군체육회장은 "이번에 지정 고시된 신규탐방로 코스가 잘 정비되면 내년엔 성주군에서 종주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욱더 풍성한 행사를 통해 성주 가야산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억 영남일보 이사는 "이 좋은 가을에 가야산에서 함께 하는 것이 정말 멋진 추억이 아닐 수 없다"며 " 안전하고 행복한 산행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현철기자 shc@yeongnam.com

■ 가을 산행 이모저모
◇…이날 행사는 성주군 지역에 있는 승마산악회와 성주산악회 및 영남일보 CEO 아카데미 총동창 산우회 등 전국의 등산 동호인이 참가해 가을 가야산의 경치를 감상하고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올해도 부인 김이숙 씨와 함께 직접 산행에 나섰고 김성우 성주군의회 의장, 도희재 부의장 등 군의원들도 함께 등산하며 군민들과 소통했다. 선남면 주민센터 직원들은 이통장협의회와 함께 산행하며 면민 화합을 다졌다.


김영암(69·가천면) 성마산악회 임원은 "날씨가 너무 좋아 기분 좋은 등산을 했으며 직접 쓰레기도 줍는 등 보람된 산행이었다"고 말했다. 제미정(61), 이정임(62) 창천파크골프 회원은 "이제 곧 성주에서도 가야산을 종주할 수 있다니 기쁘고 더 애정이 간다. 쓰레기도 많이 주웠다"며 쓰레기봉투를 들어 보였다.


◇…행사장 부스엔 다양한 볼거리·체험거리가 마련됐다. 특히 성주군 생활개선동우회는 아침 산행을 온 등산객을 위한 따뜻한 어묵을 준비해 인기를 끌었다.


고향 사랑 기부제 홍보(성주군 재무과), 지역특산물 판매(가야산 녹색체험정보화마을·한국자연공원협회 가야산 지회), 탄소 중립을 위한 에코백 만들기(가야산국립공원 사무소), 차 봉사(MG 새마을금고·승마산악회) 부스도 운영됐다.


◇…성주경찰서·해병전우회·성주군모범운전자회·성주군 자율방범연합회는 이른 새벽부터 현장에 나와 주차 안내 등을 도왔다. 성주군 보건소 직원들은 심장 제세동기(AED)·구급 약품을 준비해 만일의 사고에 대비했다. 성주군체육회는 기념품(스카프)·행사 안내 전단·경품 응모권을 나눠주며 행사 진행을 함께했다.

◇…더욱 풍성해진 숲속 음악회와 푸짐한 경품은 등산객들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숲속 음악회 1부 공연에서는 줌바 댄스팀 '허니크루'의 신나는 오프닝 공연에 이어 지역 출신의 △상상밴드 △색소폰 김성덕 △ 가수 이장호△요들송 이소담 △고갈밴드의 공연이 펼쳐졌다. 2부 공연에서는 열정적인 △트롯가수 박미영△바이올리니스트 노윤지의 무대와 함께 △싱어송라이터 김태현△보이스 코리아 2 준우승 윤성기△트롯가수 미스임의 공연이 펼쳐졌다. 이날 보물찾기 이벤트에서는 의성군 금성면에서 온 임재양(69) 씨가 순금 한 돈을 차지했으며 성주군 선남면에서 온 손영주(63) 씨가 대형 김치냉장고에 당첨됐다.


석현철기자 shc@yeongnam.com 박용기기자 ygpark@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석현철 기자

기사 전체보기
기자 이미지

박용기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인기뉴스

영남일보TV





영남일보TV

더보기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