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뉴스부가 온라인상에서 주목할 만한 이슈들을 알려드립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이번 주에 이슈였던 맛집, TV 프로그램, 영화, 책, 유튜브 등 다양한 이슈를 전해드립니다. 또 앞으로 주목해야 할 문화와 SNS 등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매주 '트렌드 트립' 코너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접해보세요.
배우 이제훈(오른쪽)과 이동휘가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MBC 새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
◆35년 만에 돌아온 '수사반장'…과거의 흥행 이어갈까?
'수사반장 1958'이 35년 만에 프리퀄로 돌아왔다.
한국형 수사물의 역사를 쓴 '수사반장' 프리퀄인 드라마는 10부작으로 제작됐다. 박영한 형사의 성장 과정을 담았다. 동료 3인방과 한 팀으로 뭉쳐 부패 권력의 비상식을 상식으로 깨부수며 민중을 위한 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연기파 배우 이제훈, 이동휘 등이 출연하며 김성훈 감독이 참석했다. 수사반장 1958은 19일 오후 9시 50분 MBC에서 첫 방송된다.
레일크루즈 해랑 팜플렛 캡쳐 |
유튜브 원지의 하루 캡쳐 |
◆여행 유튜버 '원지의 하루'…초호화 기차 여행기 공개
지난 12일 유튜브 채널 '원지의 하루'에는 "누워서 전국일주 시켜주는 침대기차"라는 제목의 영상 '한국형 침대기차 (2박3일/315만원)'이 업로드 됐다. 해당 여행은 레일 관광개발에서 판매 중인 '레일크루즈 해랑' 코스다. 판매 중인 코스로는 '전국일주 2박 3일, 동부권 1박 2일, 서부권 1박 2일 등이 있다.
원지는 "기차로 전국을 한 바퀴 도는 거다. 밥값, 가이드비 다 포함이다. 음료까지 하나 시켜준다"면서 "아까 나눠주신 시간표를 봤는데, 너무 충격이다. 잠자는 시간 빼고는 계속 밖에 있다"고 했다.
기차 여행 공개에 온라인 상에서는 "시간 비는 거 못 참는 한국인인데 너무 좋다" "놀멍쉬멍 가려고 하는데 여행도 노동처럼 고효율로 해야 직성이 풀리는 K 스케줄이다" 등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코와 블랙핑크 제니. <지코 인스타그램 캡쳐> |
◆가수 지코 새 디지털 싱글 '스폿!(SPOT!)' 발표…블랙핑크 제니도 참여
오는 26일 가수 지코의 새 디지털 싱글 '스폿!'(SPOT!)가 발표된다.
18일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 싱글은 지난 2022년 7월 미니음반 '그로운 애스 키드'(Grown Ass Kid) 이후 1년 9개월 만에 내놓은 신작이다.
스폿은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 없는 순간을 묘사한 노래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제니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지윤기자 yooni@yeongnam.com
장윤아기자 baneulha@yeongnam.com
정지윤 기자
영남일보 정지윤 기자입니다.장윤아 기자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