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학생자치참여위원회 리더십 함양 캠프에서 '교육감과 함께하는 소통공감의 대화'를 갖고 있다. 〈경북교육청 제공〉 |
경북교육청이 학생자치참여위원회 학생 대표들의 리더십 함양을 위한 캠프를 열었다.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영덕군 경북교육청해양수련원에서 열린 이번 캠프에는 경북의 지역별 학생자치참여위원회 초·중·고교 대표 46명이 참여했다.
이번 캠프에선 지역과 학년 간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모둠 활동을 비롯해 해양 체험 활동, 교육감과 함께하는 소통·공감의 대화, 리더십 특강 등이 진행됐다. 특히 '임종식 교육감과 함께하는 소통·공감의 대화'에서 임 교육감이 참여 학생들의 질문에 적극적으로 답변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경북교육청은 교육감에게 직접 경북교육 발전을 위한 학생 중심의 정책을 제안할 기회의 장을 마련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임 교육감은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를 통해 리더로서 자질을 키우고, 경북학생자치 활동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자치활동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매년 시·군별 학생자치참여위원회와 도내 모든 학교에 학생 자치활동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90개교에 학생회장 공약 이행비도 지원하고 있다.
손병현기자 why@yeongnam.com

손병현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