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해 대구 군위군 삼국유사면민운동장에서 열린 '제2회 군위 삼국유사 전국 가족걷기대회' 참가자들이 운동장에서 출발하고 있다. 영남일보DB |
'제3회 군위 삼국유사 전국 가족 걷기대회'가 오는 9일 대구시 군위군 삼국유사면민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영남일보와 군위군체육회가 주최·주관하는 가족 걷기대회는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 쉬며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군위댐 일원을 둘러볼 수 있어 매년 많은 주민들이 참가하고 있다.
군위군이 대구시로 편입된 후 두 번째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걷기를 통한 건강 증진과 가족 행복 더하기를 가치로 숲과 호수가 펼쳐진 군위댐 둘레길 코스를 5㎞, 10㎞, 15㎞ 등 3개 코스로 나눠 진행된다.
개회식에 앞서 식전공연과 함께 소고기국밥과 두부, 김치 등 푸짐한 먹거리를 제공할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경품과 기념품, 완보증(10·15㎞)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위군 관계자는 "이번 걷기 대회 참가자들은 가족과 동료·이웃의 의미를 반추하며, 산과 들이 오색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가을의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시·도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당부했다.
손병현기자 why@yeongnam.com

손병현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