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컨테이너형 패션-문화 복합공간 펙스코(FXCO)가 1일 개관식을 갖고 정식 오픈했다. 개관식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 섬유·패션업계를 비롯한 각계 인사 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대구시 제공> |
신진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판로확대를 지원하고 지역 청년들과 상생하는 패션-문화 복합공간 펙스코(FXCO)가 1일 개관식을 갖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대구 북구 유통단지 내 엑스코 서관 서편에 위치한 펙스코(FXCO)는 패션과 공존(Fashion X Coexistence)을 뜻하는 컨테이너형 복합건물로 약 한 달간의 사전 운영 기간을 끝마치고 이날 정식 오픈했다.
개관식에 참석한 권영진 대구시장은 행사에 앞서 펙스코몰의 사업을 기획한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신진 패션디자이너, 지역 섬유패션업계 대표 및 입점업체 대표자들과 펙스코몰 각 매장을 둘러보며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펙스코몰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신진 패션 디자이너 35개 브랜드를 상품화해 집적화된 편집 매장과 지역 청년들의 창업의 꿈을 실현하는 아트숍, 메타버스 체험관, 식·음료매장 등 지역의 선도적 패션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개관식에 대구경북 소재 대학 패션계열학과 학생대표들이 직접 참석해 테이프 커팅과 동시에 앞으로의 섬유패션산업을 이끌어갈 청년들의 꿈을 상징하는 핑크색 풍선을 하늘로 날려 보내는 이색 이벤트도 연출됐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역 신진 패션 디자이너와 창업 청년들의 도전과 자립의 꿈을 실현하고 선도적 패션·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하는 패션·문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달라 "고 말했다.
오주석기자 farbrother@yeongnam.com
오주석
영남일보 오주석 기자입니다. 경북경찰청과 경북도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상]영·호남 공동선언…균형발전 위해 한목소리](https://www.yeongnam.com/mnt/file_m/202601/news-m.v1.20260117.4cf4c263752a42bfacf8c724a96d3b46_P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