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1일 영주 광복공원 체육관에서 열린 '2021온라인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개막식에서 장욱현(왼쪽부터) 영주시장, 박형수 국회의원, 이영호 영주시의회 의장, 임무석 도의원이 '풍기인삼 구매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
'2021 온라인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가 진행되고 있는 영주시에서 지역 인삼 농가를 돕기 위한 '풍기인삼 구매 릴레이 챌린지'가 펼쳐지고 있다.
이번 구매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 1일 광복공원 체육관 특설스튜디오에서 열린 풍기인삼축제 개막식에서 시작됐다.
첫 번째 릴레이 챌린지에는 장욱현 영주시장과 이창구 <재>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장, 이희범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장, 박형수 국회의원, 이영호 영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여했다.
풍기인삼을 먼저 구매한 후 다음 대상자를 지목해 구매 확산을 유도하는 이번 챌린지는 지역 기관과 사회단체, 출향인사, 영주시민 등 전 국민의 자발적인 동참을 독려하고 축제 기간은 물론 31일까지 10월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지목 대상자는 온·오프라인에서 풍기인삼을 구매한 후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밴드)에 풍기인삼축제 응원 메시지와 해시태그(#풍기에서심봤다, #풍기인삼구매릴레이챌린지)를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 2인을 지목하면 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풍기인삼 구매 릴레이 챌린지는 서로 간의 마음을 나누는 행사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사회 분위기를 밝게 만들고 풍기인삼 소비를 촉진해 농가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이창구 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장은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친 구매 활성화로 풍기인삼을 알리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축제가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손병현기자 why@yeongnam.com
손병현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