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 동성로 스시 맛집 동경산보의 2인 초밥 세트 구성. |
대구 중구 동성로에 위치한 동경산보는 젊은 연인들이 자주 찾는 '스시 맛집'이다. 동경산보(TOKYOWALK)라는 식당 이름과 같이 일본을 연상시키는 장식품들이 곳곳에 걸려있다. 깔끔하고 이색적인 디자인 덕분에 인스타 등 SNS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동경산보의 강점은 깔끔하고 촉촉한 초밥이다. 연어·광어·가리비 등 각종 해산물이 모둠 형식으로 진열돼 손님들을 맞이한다. 이 식당에선 연인들을 겨냥한 2인 세트가 특히 인기다. 매일 새롭게 준비되는 오늘의 초밥과 불초밥, 감자샐러드, 우동, 음료가 한 세트로 구성돼 판매된다. 이 중 연어와 새우·소고기 등을 직화로 노릇노릇하게 구워 만든 불 초밥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좋다. 식감은 전체적으로 촉촉하고 밥 위에 얹어진 해산물도 신선했다. 초밥 안에 원하는 만큼 고추냉이를 채워 넣고 한 입 베어 물면 특유의 향긋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동경산보 특제소스로 만들어진 일본식 감자샐러드도 이 식당만의 이색 메뉴다. 함께 나오는 절구를 이용해 그릇에 담긴 고기와 콘샐러드, 감자, 계란, 채소들을 함께 빻아서 먹는데 그 맛은 오묘하면서도 이국적이다. 식감은 일반적인 디저트를 즐긴다기보단 과자를 먹는다는 느낌이 강했다. 이외에도 모둠 초밥 성격이 강한 오늘의 초밥과 짭조름한 우동이 한데 어우러져 세트 메뉴의 풍미를 더했다.
오주석기자 farbrother@yeongnam.com

오주석
영남일보 오주석 기자입니다. 경북경찰청과 경북도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