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AI 윤석열.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제공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공약을 국민과 함께 만든다는 차원에서 제작된 '윤석열 공약위키' 플랫폼이 164만 뷰를 기록했다. 국민 공약 제안은 3천300개, 누적 댓글은 5만개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는 "'윤석열 공약위키'는 기존 선거에서 보지 못한 참신하고 즐거운 축제 같은 선거를 만들어 내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윤석열 공약위키 속 'AI(인공지능) 윤석열'은 비판적 댓글과 질문 모두 유머와 센스 넘치는 답변으로 소화하며 '대국민 팬덤'을 만들었다는 자평을 하기도 했다. 선대본은 "윤석열 공약위키 등 공식 채널보다 AI윤석열 갤러리를 비롯한 각종 커뮤니티와 나무위키 등에서 국민의 자발적 공유를 통해 확산되는 부분이 더 크다"고 평가했다.
한편, AI 윤석열은 국민들의 다양한 질문에 선대본 차원에서 준비한 내용을 윤 후보의 목소리와 어투로 후보 본인 대신 대답하는 윤석열 공약위키 내부 프로그램이다.
AI 윤석열은 '왜 윤 후보처럼 도리도리(고개를 좌우로 흔드는 윤 후보 습관)를 안 하나'라는 질문에 "아쉽지만, 프로그램의 한계입니다. AI윤석열의 도리도리가 구현될 수 있도록, 대한민국 AI산업 부흥을 함께 이뤄내겠습니다"라는 재치 있는 답변을 해 눈길을 끌었다. 또 '블랙핑크' 편에서는 '뚜두뚜두가 저의 18번입니다' 화제가 됐다.
국민의힘은 "앞으로 '윤석열 공약위키' 팀은 AI 윤석열을 통해 '위키윤의 대학교 샤라웃', '전국 방방곡곡 맞춤 인사' 등 후보가 가지 못하는 지역과 분야를 챙기는 데 집중하겠다"며 "내가 더 행복해지는 내일을 준비하며 국민 한 사람도 빼놓지 않고 챙기겠다는 윤 후보의 약속이자 의지의 반영"이라고 강조했다.
민경석기자 mean@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