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앞…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어" 유통가, 계절 특수 고객 잡기 분주

  • 김형엽
  • |
  • 입력 2022-02-18  |  수정 2022-02-18 07:37  |  발행일 2022-02-18 제12면

2022021801000516600021201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까지 봄철 인테리어 새단장 수요를 잡기 위해 최대 70% 할인하는 '홈스타일링 페어'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제공>

여전히 추위가 맹위를 떨치고 있지만 유통업계는 벌써부터 봄맞이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정부가 유·초·중·고교 전면 등교 방침을 내세우면서 신학기 수요가 꿈틀거리고 있고, 코로나19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완화 의사도 내비치면서 봄철 나들이 수요도 늘어날 조짐을 보이고 있어서다. 이에 유통업계는 지난해 말부터 확산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한껏 움츠린 소비심리가 다시 살아날 것을 기대하며 봄 단장을 서두르고 있다.

SSG닷컴, 인기 디지털 기기 최대 50% 할인
MZ세대 겨냥 한정판 스니커즈 판매 이벤트
롯데百, 최대 70% 단독 특가 '홈스타일링 페어'
이랜드리테일, 책가방 등 '등교 패션' 모음전
옥션·G마켓 '브랜드 패션 연합' 프로모션 진행
하루 10회 다운로드 가능한 할인쿠폰도 증정


◆신학기 수요 사로잡기 위해 분주한 유통업계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은 오는 20일까지 '신학기 디지털 가전 위크'를 진행한다. 인기 디지털 기기와 가전제품을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한정판 스니커즈를 대표 상품으로 내세운 '럭키 드로우 이벤트'전도 동시에 열고 새 학기 개강을 앞둔 MZ세대 고객 잡기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혜택을 볼 수 있는 대표적 제품은 스마트폰과 노트북이다.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은 이달 출시한 삼성전자 '갤럭시S22(자급제)'다.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돼 결제 수단과 관계없이 13%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애플 맥북 에어'와 'LG전자 그램(gram)' 등 인기 노트북도 준비했다.

신학기 선물로 제격인 소형 가전과 해외 직구 상품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소형가전 대표 상품은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4'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를 선보인다. 직구 상품도 '레노버 P11' 등 인기 태블릿 PC부터 헤드폰까지 다채롭게 준비됐다.

행사 기간 SSG페이로 디지털 가전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최대 2만원 할인 쿠폰 팩을 매일 선착순 1만명에게 발급한다. 제휴 카드로 결제하면 청구 할인도 최대 10만원까지 가능하다.

SSG닷컴은 MZ 세대를 겨냥한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함께 열고, 소장 가치가 높은 패션 아이템은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한정판 제품 판매에 주로 쓰이는 추첨 방식인 '드로우(Draw)'는 MZ 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판매 방식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경품은 모두 6가지다. '나이키' 한정판 스니커즈 1종과 '로에베' '보테가 베네타' '셀린느' 등 명품 가방 1종을 묶어 이틀 간격으로 총 세 차례 공개한다. SSG닷컴 통합 회원이라면 누구나 상품별로 1회씩 응모할 수 있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신학기 디지털 제품을 합리적으로 마련하고, 인기 패션 상품 당첨 기회도 잡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시즌을 고려한 행사와 화제성 이벤트를 입체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신세계그룹은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인 G마켓과 옥션을 통해서도 고객 잡기에 나선다. 신학기 및 이사 철 등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디지털 가구 빅세일'을 진행한다. 36개 브랜드관과 5개 테마관에서 삼성, LG, Apple 등 100여 개 인기 브랜드사 제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빅세일 전용 메가 스폰서십인 '빅 브랜드 스폰서십'을 통해 빅 브랜드 3사를 선정,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는 오는 28일까지 신학기를 맞아 '신학기 페스티벌'에 돌입한다. 책가방과 등교 패션 등 필수 패션 아이템들을 한 번에 모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뉴발란스키즈와 피터젠슨, 아이스비스킷 등 유명 브랜드 책가방을 만나볼 수 있다. 지프키즈, 올리반, 하버드키즈 등 등교에 어울리는 패션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나이키, 아디다스, 슈펜키즈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 운동화와 모던하우스, 노리터보드 등 리빙 브랜드의 신학기 공부방 꾸미기 아이템도 접할 수 있다.

위메프는 오는 28일까지 신학기 준비 기획전을 열어 관련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새학기 필수템 가전·가구' '등장부터 남다른 패션' '첫걸음 준비 등원·등교' '신학기 건강준비 끝' 등 4개 테마관에서 신학기 준비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내놓는다.

'새학기 필수템 가전·가구관'에서는 삼성전자 노트북 플러스 2, 필웰 무노 1인 컴퓨터 책상, 다니카 프리미엄 와이드 메쉬 의자 등을 선보인다. '등장부터 남다른 패션관'에서는 타미힐피커 기모 맨투맨, 폴햄키즈 크로스 힙색, 바닐라코 클렌징밤 세트 등 패션 및 뷰티 관련 제품이 전시된다. '첫걸음 준비 등원·등교관'에서는 스포디노 슈스타 실내화, 리락쿠마 기프트 문구세트 등을 선보이고, '신학기 건강준비 끝관'에서는 건강관리를 위한 조아제약 하이롱키즈, 뉴트리데이 아연 비타민D 등을 대표 상품으로 진열한다.

◆봄나들이·새단장 아이템으로 고객 눈길 사로잡아

G마켓과 옥션은 오는 20일까지 브랜드패션 연합 할인전 '미리만나 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봄 신상과 일부 겨울 시즌 상품을 클리어런스 행사가에 내놓고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남성·여성복을 비롯해 유아동·스포츠 의류까지 전체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브랜드사들이 총출동했다. 대표 브랜드사로 LF패션(닥스/헤지스), 삼성물산(빈폴/에잇세컨즈), 신성통상(지오지아/올젠/탑텐키즈 외)이 참여한다. 각종 쿠폰과 추가 혜택이 풍성하다. 행사 기간 G마켓과 옥션 가입 고객 모두에게 하루 10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15% 할인쿠폰'을, 스마일 클럽 회원 고객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까지 봄철 인테리어 새 단장 수요를 잡기 위해 '홈스타일링 페어'(최대 70% 할인)를 진행한다. 에이스침대 'ZANA', 다우닝 '1인용 리클라이너', 알레르망 '코티지 차렵 세트', 헹켈 즈윌링 '벨라세라 커틀러리 세트' 등을 단독 특가로 최대 70% 할인해 선보인다.

오세은 롯데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부문장은 "코로나19로 라이프 스타일 자체가 변화됨에 따라 리빙 시장의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행사와 함께 따뜻한 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했다.

김형엽기자 khy@yeongnam.com

기자 이미지

김형엽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인기뉴스

영남일보TV



많이 본 뉴스

  • 최신
  • 주간
  • 월간

영남일보TV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