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 |
민선 8기 홍준표호(號)가 1일 본격 닻을 올린다.
홍준표 대구시장 당선인은 이날 오전 10시 대구 중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화합의 광장에서 취임식을 갖고 제35대 대구시장 취임을 알린다.
취임식에는 전직 대구시장들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등 초청 인사들과 시민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국난의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나간 우리 선조들의 위대한 국채보상운동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다시 한번 대구의 영광과 번영을 재현하겠다는 홍 시장의 의지를 담아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을 취임식장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취임식은 식전공연, 국민의례, 취임 선서, 취임사, 시민대표의 꽃다발 증정, 윤석열 대통령 축하메시지 소개, 축하공연, 취임 축하 퍼포먼스, 대구 시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또 민선 8기의 출범을 축하하고 3대 시정목표인 '미래번영 대구' '혁신·행복 대구' '글로벌 대구'를 통해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파워풀 대구'로의 힘찬 출발을 알리는 비전 선포식이 열린다.
홍 시장은 취임식 종료 후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내 기념식수 장소로 이동해 초청 인사들과 함께 식수를 하고, 대구시 산격동 청사로 이동해 민선 8기 시정 혁신안 중 하나인 조직개편안에 제1호로 결재함으로써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홍 시장은 취임식에 앞서 대구시 구청장들과 국립신암선열공원 및 충혼탑 참배로 취임 첫날 일정을 시작한다.
오후에는 엑스코에서 열리는 '메디엑스포 코리아' 개막식에 참석한 뒤 산격동 청사로 이동해 신임 경제부시장 등에게 임용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노진실기자 know@yeongnam.com

노진실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