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도가 20일부터 중소기업에 제공하는 '경북 비즈뉴스' 예시. 경북도 제공 |
경북도는 인력과 정보검색 시간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경북 비즈뉴스' 서비스를 실시한다.
도는 기업들로부터 신청을 받아 20일부터 매주 월요일 주 1회 e-메일로 '경북 비즈뉴스' 서비스를 제공 한다고 19일 밝혔다.
'경북 비즈뉴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경제진흥원 등 65개의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등에서 시행하는 각종 지원사업과 주요뉴스 등을 제공한다.
기업들은 수신 e-메일에서 관심 사업을 클릭하면, 해당 지원사업 신청 사이트로 바로 연결돼 상세 사업내용을 확인하고 사업지원 신청 할 수 있다.
경북도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정보 사각지대였던 소규모 영세 기업들이 신속·정확한 정보 확보와 참여 확대로 정부지원사업의 효과성 제고는 물론 미래산업에 대한 준비 및 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석 경북도 경제산업국장은 "경북 비즈뉴스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업지원사업의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해 보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기술·마케팅 등 각종 정부지원사업을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경북도는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성수기자 s018@yeongnam.com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yeongnam/public_html/web/view.php on line 418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