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7일 포항시의회 청사 지하1층 회의실에서 열린 상반기 의정 연수에서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포항시의회 제공> |
포항시의회가 의정 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의정 연수를 했다.
시의회는 지난 17일 오후 시의회 청사 지하 1층 회의실에서 전체 의원과 정책지원관 등 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 역량 강화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교육을 했다.
이날 연수는 오는 6월 정례회에서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의정활동에 필요한 실무지식을 쌓고, 청렴 교육을 통해 부패에 대한 경각심 고취, 윤리의식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의원들은 지방자치의정연구소 박용진 대표의 행정사무감사 운영기법과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실무기법에 대한 강의를 듣고,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정승호 강사의 이해 충돌방지법 및 청탁금지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주요 사례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백인규 의장은 "지난해 태풍 피해 복구에 전념하기 위해 행정 사무감사를 취소한 만큼 전체 의원은 오는 6월 정례회 행정 사무감사를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포항시의회가 한층 더 역량 있고 청렴한 의회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의회는 17일 오전 제30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10일간의 의사 일정에 돌입했다.
김기태기자 ktk@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