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준우(가운데) 구미전자공고 교장과 '솔리드 웍스' 전문가 자격 인증 시험인 'CSWP'에 합격한 4명의 학생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전자공고 제공> |
국립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학생 4명이 글로벌기업에서 제공하는 3D 설계프로그램 '솔리드 웍스(Solid Works)' 전문가 자격 인증 시험에 합격했다.
24일 구미전자공고에 따르면 메카트로닉스과 로봇제어 전공 3학년 김재강·박찬용·장진원·김진건 4명의 학생이 '솔리드 웍스' 전문가 자격 인증 시험인 'CSWP(Certified SolidWorks Professional)'에 합격했다. 고등학생으로는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에서 전국 최초로 합격생을 배출했다.
CSWP는 3D 설계 분야의 기업체에서 3~5년 이상의 실무경험이 있는 프로들이 주로 응시하는 시험으로 알려졌다.
CSWP는 글로벌 기업 다쏘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3D 설계프로그램 솔리드웍스의 국제인증 시험으로 CSWA - CSWP - CSWE의 3단계로 구성된다.
이준우 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특화 교육을 통해 기술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스템 반도체반, 중소기업 대상 연구 개발반 등 다양한 분야의 취업 연계 특화 교육을 하는 구미전자공고는 마이스터고 전환 이후 11년간 평균 취업률 96.2%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
박용기기자 ygpark@yeongnam.com

박용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