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동버스킹 공연 모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시민들의 일상생활 속 문화예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2023 우수프로그램지원사업 '생동버스킹' 하반기 참가자를 31일부터 8월1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올해 초 수성못 일대에서 열린 상반기 생동버스킹에 이어 하반기 생동버스킹은 9월2일부터 10월28일까지 매주 토요일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진행한다. 엑스코는 올해부터 지역 명소화 사업을 추진하면서 마이스 전문 시설에서 시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의 역할도 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대구생활문화센터는 대구시민의 문화 향유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엑스코와 협력관계 구축에 나섰다. 주로 주말에 열리는 행사와 연계한 생동버스킹 공연으로 가족 단위 관람객을 비롯한 방문객들 대상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생동버스킹 신청 자격은 지역 내 공연을 희망하는 생활문화동호회로 대구생활문화 누리집에 생동지기로 등록한 단체여야 한다. '생동지기'는 '생활문화동호회 지기'라는 뜻으로 대구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인들이 교류하고 소통하는 네트워크 모임을 의미한다. 더 많은 생동지기가 공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상반기 생동버스킹 참가단체는 제외한다. (053)430-5611
최미애기자 miaechoi21@yeongnam.com

최미애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