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플이 아이폰 최신 운영체제 iOS 17일 공식 배포한다. <게티이미지뱅크> |
애플이 아이폰 최신 운영체제 iOS 17의 업데이트 버전을 공식 배포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에어드랍 사용이 더 편리해진다. 새로운 기능인 '네임드롭(NameDrop)'은 아이폰끼리 연락처를 서로 입력하지 않아도 기기만 서로 갖다 대면 연락처가 공유된다. 같은 동작을 이용해 가까이 있는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쉐어플레이를 시작해 함께 즐길 수 있다.
전화를 걸 때 '연락처 포스터' 기능도 선보인다. 상대방 아이폰으로 전화를 걸 때 수신자 화면에 자신의 모습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연락처 포스터는 사진, 미모티콘, 타이포그래피 등으로 개인화할 수 있다.
페이스 타임 역시 통화할 때 상대방이 부재중이더라도 동영상이나 오디오 메시지를 전송, 하고 싶은 말을 남길 수 있다.
메시지 앱에는 누군가 음성 메시지를 남기면 즉시 실시간으로 메시지 스크립트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들어갔다. 아이폰 상단 다이내믹 아일랜드에 전화와 녹음 아이콘이 나타나 보이스 메일이 기록되고 있음을 알려준다.
집 등 특정 장소에 도착하면 가족, 친구 등 미리 설정한 이에게 자신이 안전하게 도착했음을 알리는 '체크인' 기능도 포함됐다.
충전 중인 아이폰을 가로로 돌리면 시간, 캘린더, 사진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글자나 문장이 틀렸을 경우 자동으로 수정해준다.
한편, iOS 17은 2018년 이후 나온 아이폰에만 지원된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비용은 들지 않는다.
이남영기자 lny0104@yeongnam.com

이남영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