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이블 4기 교육생들이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습. |
KT 대구경북광역본부가 다음달(12월) 18일까지 디지털인재 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AI(인공지능) 개발자 트랙'과 'DX 컨설턴트 트랙'이다.
5기교육에는 1989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34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내년 2월 중순부터 6개월 간 교육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에이블스쿨은 고용노동부의 케이 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과 함께 대한민국 청년들을 기업 실무형 AI·DX인재로 양성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전액 무상이며 교육생들은 어디서나 접속 가능한 교육 및 실습 플랫폼 '에이블에듀(AIVLE-EDU)'를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과제 발굴부터 서비스·제안서 구현까지 실전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문제 해결력을 키우고 구직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도 받는다. KT의 AIㆍDX 현직 전문가의 코칭도 받을 수 있다.
에이블스쿨 수료자의 취업률은 71%를 넘었고 500인 이상 대기업 취업 비중이 70%에 달한다. 280여 곳이 넘는 기업에 채용돼 AI개발·데이터분석·IT운용·영업 및 마케팅·재무기획 등 다양한 직무에서 활동하고 있다.
KT는 이달 경북대와 영남대 등 지역 대학교를 방문, 에이블스쿨 5기 모집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다음달 5일엔 온라인 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최수경기자 justone@yeongnam.com
최수경 기자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