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21일 경상북도교육청은 신도청 내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2023년 우수 학습동아리 성과발표회를 가진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 제공 |
경상북도교육청은 최근 신도청 내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2023년 우수 학습동아리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발표회는 우수 학습동아리의 성과를 공유로 학습동아리 운영의 내실과 우수사례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청 학습동아리는 본청 소속 직원과 직속기관·교육지원청·학교 소속 일반직과 교육 전문직으로 구성된 11팀을 운영해 최우수와 우수, 장려 등 총 4팀을 선정했다.
교무행정사 학습동아리는 도내 교무행정사로 구성된 5팀을 선발·운영해 최우수와 우수, 장려 등 3팀을 선정했다.
본청 학습동아리 최우수에 선정된 '더브레인즈'는 행정 분야와 교육 분야 등 매월 다른 주제를 선정해 토의·토론과 업무 공유 시간을 갖는 한편 업무개선까지 고민하는 등 체계적인 활동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교무행정사 학습동아리 최우수로 선정된 '교공행진'은 학교의 디지털 전환 추세에 발맞춰 교무행정사의 업무 역량 강화에 힘썼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현광 경북교육청 정책혁신과장은 "성과공유회를 통해 효율적인 학습동아리 운영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무엇보다 학습동아리 활동 결과에 대한 성찰과 평가를 통해 차기 활동 기준 마련의 중요한 근거가 되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기 계발뿐만 아니라 현장에서의 업무 역량 신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